롯데카드, 전국퇴직금융인협회와 금융교육 MOU
롯데카드, 전국퇴직금융인협회와 금융교육 MOU
  • 김보람 기자
  • 승인 2021.08.05 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사고 방지 교육 등 공동 기획, 실행
(왼쪽부터)민병욱 롯데카드 소비자보호실장과 홍석표 전국퇴직금융인협회장이 지난 4일 서울 영등포구 전국퇴직금융인협회에서 금융 취약계층 대상 금융교육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롯데카드)
(왼쪽부터)민병욱 롯데카드 소비자보호실장과 홍석표 전국퇴직금융인협회장이 지난 4일 서울 영등포구 전국퇴직금융인협회에서 금융 취약계층 금융교육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롯데카드)

롯데카드가 전국퇴직금융인협회와 금융 취약계층 금융교육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금융사고 방지 교육 및 기초 금융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기획, 실행할 계획이다.

대상은 장애인과 고령자, 다문화 가정, 새터민, 한부모 가정 등 금융 취약계층이다.

롯데카드는 지난 2014년부터 전국 초·중·고등학교와 결연을 맺고 청소년 대상 '1사 1교 금융교육'을 시행해 왔다. 현재는 30개 학교를 대상으로 대면 교육은 물론 코로나19 상황에 맞춘 비대면 교육 등 다양한 방식의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민병욱 롯데카드 소비자보호실장은 "지속적인 교육 기부를 통해 보이스피싱 등 금융 취약계층 금융사기 피해를 예방하고, 바람직한 선진금융사회 형성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qhfka7187@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