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피 'K-컬렉션' 참여 국내 중소기업 매출 10억 기록
쇼피 'K-컬렉션' 참여 국내 중소기업 매출 10억 기록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1.08.04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지 최적화 마케팅 활동, 지속 성장 도울 것"
K-컬렉션 배너[이미지=쇼피코리아]
K-컬렉션 배너[이미지=쇼피코리아]

쇼피는 국내 50개 중소기업이 참여한 한국 브랜드 기획전 ‘K-컬렉션(K-Collection)’에서 매출 10억원을 기록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5월31일부터 7월20일까지 50일간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베트남, 필리핀 4개 지역에서 진행됐다. 쇼피와 중소벤처기업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CJ ENM이 협력해 세계 최대 K-컬쳐 페스티벌 ‘KCON:TACT 4 U(케이콘택트 포 유)’와 연계해 기획됐다.

쇼피는 기획전에서 국내 기업들이 최대의 성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플랫폼 메인화면에 기획전 배너 노출, 사은품·아이돌 포토카드 증정을 포함한 판촉 활동은 물론 현지 유명 인플루언서와 ‘쇼피 라이브(Shopee Live)’를 12회 진행했다.

기획전에서는 뷰티 브랜드 썸바이미의 ‘아하 바하 파하 30 데이즈 미라클 토너’, 간편식 브랜드 요뽀끼의 컵 떡볶이, 뷰티 브랜드 언파 코스메틱의 ‘부비부비 버블 립 스크럽’ 등이 많이 판매됐다.

권윤아 쇼피코리아 지사장은 “국내 강소 브랜드들이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둬 무척 기쁘다”며 “앞으로도 현지 실정에 최적화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쇼피에 입점한 국내 기업들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