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아문디운용, 'HANARO K-시리즈 ETF' 신규상장 이벤트
NH아문디운용, 'HANARO K-시리즈 ETF' 신규상장 이벤트
  • 홍민영 기자
  • 승인 2021.08.04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POP & 미디어·반도체·게임 등 국내 강점 가진 업종에 투자
(자료=NH-아문디운용)
(자료=NH-아문디운용)

NH-아문디자산운용이 지난달 30일 상장한 HANARO K-시리즈 ETF 3종 관련 이벤트를 연다고 4일 밝혔다. 해당 ETF를 10주 이상 매수시 선착순으로 1주를 배부하는 이벤트와 HANARO ETF 유튜브 채널 구독이벤트가 오는 27일까지 진행된다.

이번에 신규 상장한 HANARO K-시리즈 ETF는 △HANARO K-POP&미디어 △HANARO K-반도체 △HANARO K-게임 등 3종이다. 

HANAROK-POP&미디어 ETF는 에프앤가이드 K-POP&미디어 지수를 추종한다. K-POP과 미디어 관련 기업 중 시가총액 상위 20종목으로 구성돼 있다. 코로나19 상황에도 글로벌 팬덤을 생성하고, 높은 성장성을 보이는 K-POP·영화·드라마 등 K-미디어에 집중 투자할 수 있는 상품이다. 

HANARO K-반도체 ETF는 에프앤가이드 K-반도체 지수를 추종한다. 반도체 관련 기업 중 시가총액 상위 20종목으로 구성돼 있다. 5G·자율주행·IoT(사물인터넷) 등의 수요 확대로 반도체 수요가 급증하는 가운데, 삼성전자·SK하이닉스 등 국내 최고 기업들과 관련 밸류체인에 집중 투자할 수 있는 상품이다.

HANARO K-게임 ETF는 에프앤가이드 K-게임 지수를 추종한다. 게임 및 소프트웨어 관련 기업 중 시가총액 상위 20종목으로 구성돼 있다. 코로나19 상황에서 비대면 산업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는 가운데, 신흥국 스마트폰 보급 및 5G, 클라우드의 발달로 모바일 게임산업은 계속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는 게 NH-아문디운용의 설명이다.

박학주 NH-아문디운용 대표는 "한국을 넘어 글로벌경쟁력을 갖춘 HANARO K-시리즈 ETF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상품으로 성장해 나갈 것으로 확신한다"며 "NH-아문디자산운용만의 차별화된 ETF 운용역량을 기반으로 한국의 글로벌경쟁력을 테마로 한 K-시리즈를 지속적으로 소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hong93@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