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찰청-국제라이온스협회, 범죄 피해자 지원 '맞손'
대구경찰청-국제라이온스협회, 범죄 피해자 지원 '맞손'
  • 김진욱 기자
  • 승인 2021.08.04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적지원 사각지대에 놓인 피해자 경제적 지원 체계 구축
(사진=대구경찰청)
(사진=대구경찰청)

대구경찰청은 국제라이온스협회 대구지구와 지난 3일 오후 2시 '범죄피해자 경제적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대구경찰청의 피해자보호·지원 업무와 국제라이온스협회 대구지구의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범죄피해로 생계가 어렵거나 공적지원 사각지대에 놓인 피해자를 지원하기 위해 이뤄졌다.

양 기관은 범죄피해자 보호·지원을 위해 경찰과 지역사회 모두의 관심과 노력이 중요하다는 점에서 상호 협력키로 했다.

이에 따라 대구경찰청은 생계가 어려운 피해자 및 가족을 심의·추천하고, 대구지구에서는 약 1000만원의 기금을 1가구당 100만원 내외로 전달하게 된다.

김진표 대구경찰청장은 “국제라이온스협회 대구지구에서 범죄피해자에게 관심을 가지고 지원해주셔서 감사하다”며, “범죄피해자와 첫 접촉을 하는 경찰의 역할이 중요한 만큼 피해자가 신속히 일상으로 회복하고 안정을 찾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국제라이온스협회 대구지구 총재는 “앞으로도 범죄피해자뿐만 아니라 아동, 노인 등 사회적 약자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대구경찰청에서는 15년부터 범죄피해자에 대한 경제·심리·법률 등 피해자 보호·지원 활동을 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범죄피해로 생계가 곤란한 피해자들에 대한 경제적 지원을 지속해나갈 예정이다.

gwkim@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