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항공비즈니스고, ‘제3회 나이팅게일 선서식’ 개최… 종합병원 실습·취업 지원
서울항공비즈니스고, ‘제3회 나이팅게일 선서식’ 개최… 종합병원 실습·취업 지원
  • 이종범 기자
  • 승인 2021.08.04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항공비즈니스고는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진행하고 전문인력 강화를 위해 종합병원과 MOU를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서울항공비즈니스고등학교는 최근 시청각실에서 2학년 간호보건과 학생을 대상으로 ‘제3회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개최했다. 

선서식은 학생들에게 실습에 대한 진지함과 엄숙함, 전문인으로서의 책임감을 느끼게 하고 나이팅게일의 희생과 봉사 정신을 이어받아 사회에 기여하고 헌신할 것을 다짐하는 의미를 전달하고자 마련되었다.

선서식에 참여한 2학년 학생들은 그동안 학교에서 배웠던 간호 관련 지식을 바탕으로 올해 여름방학부터 학교와 MOU를 체결한 2개의 종합병원에서 780시간의 병원 실습을 하게 되며, 이번 선서식을 통해 예비 간호사의 자세와 마음을 갖게 된다.

서울항공비즈니스고는 간호보건과를 지난 2018년 새로 신설했으며, 2021년 처음 졸업생을 배출했다.

간호조무사 자격을 취득한 간호인력으로서 전국 각지의 병원 취업 및 간호대학에 진학하는 등 다양한 의료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서울항공비즈니스고 관계자는 "글로벌시대 최고의 실력을 지향하는 ‘맞춤 교육의 장’으로 역할에 충실하여 전문 인력과 전문 지식 감각을 겸비한 인재 육성을 교육목표로 전 교직원들이 사랑과 열정으로 학생들을 교육하고 있다"고 밝혔다.

[신아일보] 이종범 기자

baramss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