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G구리새마을금고, 구리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 후원금 전달
MG구리새마을금고, 구리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 후원금 전달
  • 정원영 기자
  • 승인 2021.08.02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복지관 운영. 취약계층 도시락서비스 지원사업에 적극 동참
 

MG구리새마을금고는 지난달 29일 구리시장애인종합복지관(이하 복지관)을 방문, 복지관에서 지난해부터 진행하고 있는 취약계층 도시락서비스 지원사업을 위한 후원금 200만원을 전달했다고 2일 밝혔다.

이날 MG구리새마을금고 안재홍 전무와 고윤석 수평지점장은 김재현 복지관장에게 행사지원금을 전달하고 "코로나19로 많은 어려움이 많겠지만 지역의 취약계층을 위해 적극 노력하는 복지관의 노고를 격려하고 어려운 이들을 위해 요긴하게 사용해달라"고 부탁했다

김재현 복지관장은 "평소 복지관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는 MG구리새마을금고에서 취약계층을 위한 사업비를 지원해주셔서 감사드리며 복지관은 지역에 거주하는 소외계층을 위한 지원사업에 더욱 더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구리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진행하고 있는 ‘건강밥상’ 취약계층 도시락서비스 지원사업은 지역에 거주하며 외출이 어려워 식사를 해결하기 어려운 복지관 이용인과 취약계층 30가정에 엄마의 마음으로 직접만든 도시락을 배달과 안부등을 살피는 사업이다.

특히 매월 마지막주에는 특별한 사연의 5가정을 선발해 특식을 제공(1회)하고 있다

MG구리새마을금고는 2020년 구리시종합사회복지관,구리시장애인복지관, 갈매사회복지관등 사회복지기관에 경차 3대를 지원한데 이어 2021년에 구리시새마을회 ,구리시노인회 ,구리전통시장 상인회 에 경차 3대를 지원했다.

이외에도 지역내 취약계층을 위해 각 동별로 각종 지원사업에 적극 나서고 있다.

손원제 MG구리새마을금고 이사장은 "지난해 부터 복지 사각지대에서 어려움을 겪고있는 소외 이웃들에 대한 이동 및 접근성 지원을 위해 차량을 기증하고 있다,며 " 코로나19로 인해 힘든 시간을 보내고 계시는 소외계층에 대한 지원에 MG구리새마을금고 전 임직원은 봉사와 행복나눔을 실천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정원영 기자

 

 

 

wonyoung55@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