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엔솔, ESG 비전 발표…탄소중립·RE100 전환 달성 목표
LG엔솔, ESG 비전 발표…탄소중립·RE100 전환 달성 목표
  • 이성은 기자
  • 승인 2021.08.01 1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대 중점 영역·4대 기반 제시…7대 핵심과제 추진
김종현 LG에너지솔루션 사장. [사진=LG에너지솔루션]
김종현 LG에너지솔루션 사장. [사진=LG에너지솔루션]

LG에너지솔루션은 ‘우리는 더 나은 미래를 향해 나아가다(We CHARGE toward a better future)’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비전과 구체적인 경영전략을 1일 발표했다.

LG에너지솔루션의 ESG 비전은 글로벌 배터리 산업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지속 가능하고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간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단어 ‘CHARGE(나아가다)’에는 8대 ESG 중점영역과 이를 추진하기 위한 4대 기반을 의미한다는 게 LG에너지솔루션의 설명이다.

LG에너지솔루션이 설명하는 단어 CHARGE에 담긴 8대 중점영역은 △기후행동과 자원 선순환(C, Climate Action & Circular Economy) △인권 경영과 인적자본(H, Human Value Management) △제품책임과 환경보건 안전(A, Advanced EH&S) △책임 있는 공급망 관리와 동반성장, 지역사회 임팩트(R, Responsible & Impactful Business)다.

이와 함께 4대 기반은 △컴플라이언스와 거버넌스(G, Good Governance) △커뮤니케이션과 ESG 이니셔티브(E, ESG Disclosure & Communication)다.

더불어 LG에너지솔루션은 시의성과 중요성을 고려해 △2050년 탄소 중립 △2030년 전 세계 사업장 ‘RE 100’ 전환 △2025년 ‘자원 선순환 고리’ 구축 등을 실현하기 위한 7대 핵심과제를 추진한다.

구체적인 7대 핵심과제는 △온실가스 중장기 감축 목표설정·관리 △재생에너지 전환(RE100) 달성 △글로벌 리사이클(Recycle) 사업모델 구축 △글로벌 관점의 다양성 관리 △제품 친환경성 관리 체계 강화 △공급망 ESG 리스크 관리체계 개선 △사업장 환경안전사고 리스크 저감 등이다.

김종현 LG에너지솔루션 사장은 “ESG경영은 LG에너지솔루션이 새로운 사업을 모색할 수 있는 기회며 공존과 상생, 배터리 산업 생태계 선순환 구조 구축 등 지속 가능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새로운 이정표”라며 “올해를 LG에너지솔루션의 ESG 원년으로 삼고 인류의 삶을 혁신적으로 개선하는 ESG경영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LG에너지솔루션 ESG 비전 이미지. [이미지=LG에너지솔루션]
LG에너지솔루션 ESG 비전 이미지. [이미지=LG에너지솔루션]

selee@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