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인호 서울시의장, 폭염 속 격려 위해 코로나 예방접종센터·노숙인쉼터 현장방문
김인호 서울시의장, 폭염 속 격려 위해 코로나 예방접종센터·노숙인쉼터 현장방문
  • 김용만 기자
  • 승인 2021.07.30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대문구 가나안쉼터 방문.(사진=서울시의회)
동대문구 가나안쉼터 방문 (사진=서울시의회)

제10대 후반기 서울시의회 김인호 의장은 지난 29일 최근 확진자 급증과 폭염으로 고생하는 의료진 및 관계자를 격려하기 위해 중랑구 코로나 예방접종센터와 동대문구 노숙인쉼터 현장을 방문했다.

먼저 김 의장은 중랑구 예방접종센터를 방문해 무더위 속에서도 늘 코로나19 방역의 최일선에서 수고하고 있는 의료진들의 어려움을 직접 살펴보고,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들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으로부터 예방접종센터 현황에 대해 설명을 들은 후, 대기실·검사실 등 주요시설을 잇따라 점검하며 의료진 및 행정인력에 격려를 전달했다.

또한, 폭염 속에 코로나 백신을 접종하러 방문하신 시민 분들께도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어, 김 의장은 연이은 폭염 가운데 취약계층 현황을 점검하기 위해 동대문구 가나안쉼터를 방문했다.

김정재 가나안쉼터 원장으로부터 쉼터 운영현황에 대한 설명을 들었으며, 식당 및 상담실 등 주요 시설에 대한 점검을 하였다. 또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철저한 방역수칙 이행을 당부했다.

노숙인 보호시설인 가나안쉼터는 지난 1998년에 설립되어 노숙인 보호 및 자활, 주거까지 종합적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현재 91명의 노숙인이 쉼터의 지원을 받고 있다.

김 의장은 “어느 해보다 힘든 여름을 보내고 있는데 서울시의회 또한 여러 민생현장에 좀 더 나은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서울/김용만 기자

polk8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