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브, DC 코믹스 복면 히어로 '왓치맨' 독점 공개
웨이브, DC 코믹스 복면 히어로 '왓치맨' 독점 공개
  • 장민제 기자
  • 승인 2021.07.29 2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 72회 에미상 시상식 11개 부문 석권한 HBO 최신 시리즈
왓치맨 포스터.[이미지=웨이브]
왓치맨 포스터.[이미지=웨이브]

HBO 명작 시리즈를 대규모로 공급하고 있는 웨이브가 첫 독점 공개작품을 선보인다.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웨이브는 HBO 드라마 ‘왓치맨(Watchmen)’을 29일 OTT 독점 공개했다.

‘왓치맨'은 2019년 10월 HBO를 통해 방영된 9부작 드라마다. ‘프롬 헬’, '브이 포 벤데타’ 등 스토리 작가로 유명한 앨런 무어(Alan Moore)의 DC코믹스를 원작으로 한다.

드라마는 ‘왓치맨' 원작 이후 세계를 그리고 있다. 백인 우월주의자들이 흑인 수백명을 살해한 오클라호마주의 도시 털사(Tulsa)에서 벌어진 ‘인종차별 학살(1921) 사건’을 모티브로 한다.

2019년 백인 우월주의 집단 카발리가 세력을 잡은 털사 지역에서 경찰과 유색 인종을 향한 대형 폭동, '백야' 사건이 벌어진다. 이 사건을 계기로 경찰 역시 폭도들의 보복을 피하기 위해 복면을 쓰고 카발리 소탕 작전에 투입된다. 코드네임 ‘나이트 시프트’로 비밀리에 활동하는 흑인 경찰 안젤라 에이바가 진상을 파헤친다.

드라마 ‘왓치맨’은 인종차별을 비롯한 미국의 정치 사회 이슈를 꼬집어 내며 평단과 관객들의 찬사를 받았다.

'왓치맨'은 실력파 제작군단에 초호화 캐스팅이 더해져 제72회 에미상 시상식에서 11개 부문을 석권했다.

드라마 '로스트', 영화 '프로메테우스', '스타트렉 다크니스' 등을 집필해 에미상과 아카데미상을 수상한 작가 데이먼 린델로프(Damon Lindelof) 가 극본과 총괄 프로듀서를 맡았다. 영화감독 니콜 커셀(Nicole Kassell)이 '왓치맨'의 파일럿을 비롯한 일부 에피소드를 연출했다.

2019년 아카데미,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 여우조연상을 휩쓴 배우 레지나 킹(Regina King)이 복면을 쓰고 활약하는 경찰이자 평범한 엄마로 살아가는 안젤라 에이바 역을 맡았다.

한편, 웨이브는 미국 HBO와 대규모 콘텐츠 공급 계약을 체결해 지난 22일부터 매주 목요일 HBO 시리즈를 공개하고 있다. ‘왓치맨’ 이후에도 ‘유포리아’, ‘언두잉’, ‘아웃사이더’ 등 국내에 소개되지 않은 최신 시리즈를 독점공개할 예정이다.
 

jangstag@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