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농기센터, 우리쌀 활용 전문교육 추진
포항농기센터, 우리쌀 활용 전문교육 추진
  • 배달형 기자
  • 승인 2021.07.29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양(교)사·조리원 등 대상... 식품가공 전문강사 초빙

경북 포항시농업기술센터는 우수한 우리 쌀 소비 촉진을 위해 ‘2021 우리쌀 활용 전문교육’을 추진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23일부터 오는 8월13일까지 총 6회에 걸쳐 실시하는 이번 교육은 변화하고 있는 식문화에 맞춰 쌀의 활용범위를 다양화 하고, 우리 쌀 소비를 늘릴 수 있도록 마련한 자리로 다양한 쌀 활용 방안을 보급하기 위해 마련했다.

과거에 비해 우리 쌀 소비량은 점차 감소해 2020년 기준 국민 1인당 연간 57.7kg을 소비하는데, 이는 약 30년 전에 비해 절반 수준으로 감소된 수준이다.

이에 우리 쌀 활용 전문교육은 식품가공 전문 강사를 초빙해 쌀의 가공특성을 알아보고, 쌀을 이용한 다양한 가공품(미니찹쌀 붕어빵, 쌀꽃요거트, 대파빵 등)을 직접 만들어 본다.

특히 이번 교육은 관내 영양(교)사 및 조리사·조리원을 대상으로 해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밀가루가 아닌 쌀가루를 이용한 음식을 직접 접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유욱재 시 농촌지원과장은 “이번 교육이 우리 쌀을 활용한 가공품에 더욱 친근하게 다가가는 계기가 돼 쌀 소비 촉진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급식관계자의 관심도가 높은 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쌀 활용 방안을 강구하고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포항/배달형 기자

bdh252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