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건축 인허가 복합민원 “한번에 처리해요”
서산시, 건축 인허가 복합민원 “한번에 처리해요”
  • 이영채 기자
  • 승인 2021.07.29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주 수요일 복합민원상담, 사전예약제 운영
서산시 건축허가과 사무실에서 건축 인허가 관련 복합민원을 상담하는 모습.(사진=서산시)
서산시 건축허가과 사무실에서 건축 인허가 관련 복합민원을 상담하는 모습.(사진=서산시)

충남 서산시가 건축 인허가 관련 ‘복합민원상담 사전 예약제(이하 ‘예약제’)’ 운영으로 시민 편의를 돕고 있다.

29일 시에 따르면 예약제는 건축, 개발, 도로 등 인허가 관련 시 자체 복합민원을 예약을 통해 서산시 건축허가과 방문 한 번으로 일괄 상담 받고 처리토록 돕는 시스템이다.

예약을 통해 시는 사전 민원 부서 간 조정 및 검토를 통해 민원인이 겪을 시간·경제적 불편을 덜게 된다.

상담은 담당자와 팀장이 진행하며,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진행한다.

시는 전문성 제고를 위해 8월부터 건축, 토목 등 민간전문가를 위촉해 민원인이 민간 상담을 거치는 불편 역시 해소할 계획이다.

방문이 어려운 노인 및 여성들을 위해 ‘찾아가는 복합민원상담’도 추진하기로 했다.

예약제 신청은 서산시 건축허가과 방문 또는 전화, 팩스로 평일 오후 6시까지 가능하다.

신철호 시 건축허가과장은 “사전 예약제를 통해 시민들이 겪는 건축 인허가 분쟁 조정을 돕는 등 시민 편의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다”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신아일보] 이영채 기자

 

 

 

esc1330@na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