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핀테크 기업 '금융 클라우드' 지원사업 참여
KT, 핀테크 기업 '금융 클라우드' 지원사업 참여
  • 장민제 기자
  • 승인 2021.07.28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간 최대 9600만원 바우처, 특화된 금융 DX 서비스 제공
KT 핀테크클라우드 지원사업.[이미지=KT]
KT 핀테크클라우드 지원사업.[이미지=KT]

KT는 한국핀테크지원센터가 주관하고 코스콤이 협력하는 ‘금융 클라우드 지원 사업’에서 중소 핀테크 기업들에게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8일 밝혔다.

‘금융 클라우드 지원 사업’은 중소 핀테크 기업이 안정적인 클라우드 환경에서 혁신 서비스를 개발·운영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금융 클라우드 서비스를 연간 최대 9600만원까지 이용할 수 있는 바우처와 컨설팅을 지원한다.

KT는 파트너사인 제노솔루션, 콘텐츠브릿지와 협력해 중소 핀테크사를 대상으로 클라우드 이전 컨설팅과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울러 사업 수행에 필요한 교육, 설명회와 함께 클라우드 구축 후 사례 홍보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 참여는 KT 클라우드의 다양한 금융권 전용 서비스 경험이 바탕이 됐다. KT는 금융 클라우드 가이드라인을 모두 충족한 금융보안데이터센터(FSDC)와 금융전용 퍼블릭 클라우드인 ‘F-Cloud’를 구축했다. 현재 약 60여개의 금융, 핀테크사가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또 KT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수요가 많은 핀테크 기업을 위해 맞춤 개발한 커넥트 허브를 제공하고 있다. KT에 따르면 이들의 커넥트 허브를 활용하면 총소유비용(TCO)을 기존 하이브리드 구성 대비 25% 이상 절감할 수 있다.

이미희 KT Cloud/DX사업본부장(상무)은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많은 핀테크 기업들이 KT 클라우드의 안정적인 IaaS 인프라와 함께 빅데이터, AI 등 특화된 금융 DX 서비스까지 경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KT는 오랜 기간 축적한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금융권 디지털 혁신의 든든한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jangsta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