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북구 장량아이누리 장난감도서관 ‘인기’
포항시, 북구 장량아이누리 장난감도서관 ‘인기’
  • 배달형 기자
  • 승인 2021.07.28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등록 회원 400명... 영역별 맞춤 장난감 등 615점 보유
경북 포항시 북구 ‘장량아이누리 장난감도서관’이 인기를 끌고 있다. (사진=포항시)
경북 포항시 북구 ‘장량아이누리 장난감도서관’이 인기를 끌고 있다. (사진=포항시)

경북 포항시는 지난 3월 개관한 북구 ‘장량아이누리 장난감도서관’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그동안 남구 지역에만 장난감도서관이 있어 자주 이용할 수 없었던 북구지역의 주민들의 이용이 많아져, 현재 등록 회원이 400명에 달하고 있다.

‘장량아이누리 장난감도서관’은 장량동 행정복지센터 2층에 위치하며 총면적 95.04㎡에 장난감 대여실, 반납실, 소독실, 수유실 등을 갖추고 있다.

또한 영유아의 신체적 감각 발달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영역별 맞춤형 장난감 611점, 첫돌 가정을 위한 돌상 대여 장난감 4점 등 총 615점을 보유하고 있다.

현재 시에서 운영 중인 공공 장난감도서관은 △남구 상대동 뱃머리아이누리 △오천읍 오천아이누리 △북구 장량동 장량아이누리 총 3개소이며, 2022년 북구 흥해읍에도 1개소를 추가 설치한다.

이승헌 여성가족과장은 “장난감도서관이 영유아들에게 다양하고 흥미로운 장난감을 쉽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면서 부모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는 데 보탬이 돼 기쁘고 앞으로도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포항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bdh252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