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최호진 동아제약 사장 '고고챌린지' 동참
[포토] 최호진 동아제약 사장 '고고챌린지' 동참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1.07.28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시지로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 줄이고, 친환경 제품 사용 늘리고' 전달
'고고챌린지'에 동참한 최호진 동아제약 사장[사진=동아제약]
'고고챌린지'에 동참한 최호진 동아제약 사장[사진=동아제약]

동아제약은 최호진 사장이 생활 속 플라스틱 줄이기 실천 확산을 위한 ‘고고챌린지(Go! Go! Challenge)’에 동참했다고 28일 밝혔다.

올해 1월부터 환경부 주관으로 시작된 고고챌린지는 생활 속에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해 하지 말아야 할 1가지 행동과 할 수 있는 1가지 행동을 약속하고 다음 주자를 추천하는 릴레이 방식의 캠페인이다.

최호진 사장은 하지 말아야 할 1가지 행동으로 ‘회사 내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은 줄이고’를, 할 수 있는 1가지 행동으로 ‘친환경 제품 사용은 늘리고’를 실천 메시지로 제시했다.

최호진 사장은 “동아제약 구성원 모두가 회사 내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친환경 제품을 늘려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에 적극 동참하겠다”며 “앞으로도 환경문제뿐만 아니라 ESG 경영 실천으로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뤄내는 동아제약이 되겠다”고 말했다.

최호진 사장은 오클라코리아 이승우 대표의 추천으로 챌린지에 참여했으며 다음 주자로 요기요 강신봉대표를 추천했다.

한편 동아쏘시오그룹은 환경보호를 위해 일회용품의 사용을 줄이기 위한 ‘플라스틱 제로(Plastic-Zero)’ 캠페인, ‘포장재 재질-구조개선 자발적 협약’을 통한 포장재·재질구조 개선, 폐의약품 수거사업 등 다양한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