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교통카드-부천스마트시티패스 연계…교통비 최대 50%↓
알뜰교통카드-부천스마트시티패스 연계…교통비 최대 50%↓
  • 남정호 기자
  • 승인 2021.07.28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부터 서비스 제공…앱 일원화·이용혜택 강화
알뜰교통카드-부천시 스마트 시티패스 연계 서비스 개요도. (자료=국토부 대광위)
알뜰교통카드-스마트시티패스 연계 서비스 개요도. (자료=국토부 대광위)

이달 30일부터 알뜰교통카드와 부천시 스마트시티패스 간 연계 서비스가 제공된다. 사용 앱이 일원화돼 편의성이 높아지고, 이용혜택도 강화된다. 이를 통해, 경기도 부천시민들은 최대 50%까지 대중교통비를 절감할 수 있게 된다.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이하 대광위)는 30일부터 '알뜰교통카드-부천스마트시티패스 연계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8일 밝혔다.

알뜰교통카드와 스마트시티패스 연계사업은 각각 앱을 구동해야만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는 불편을 해결하기 위해 대광위와 부천시 간 협업을 통해 추진됐다.

알뜰교통카드 기능을 부천시 스마트시티패스 앱으로 일원화하고, 이용혜택을 강화해 대중교통비용을 최대 50%까지 절감할 수 있도록 했다.

스마트시티패스 앱을 통해 알뜰교통카드를 이용할 경우, 대중교통 외에도 공유자전거나 킥보드 등 개인형 모빌리티, 주차장, 공유차 등과 연계한 교통서비스를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다. 부천시민들은 이를 통해 시 재원으로 마일리지를 최대 20%까지 추가 적립 받을 수 있다.

박정호 대광위 광역교통요금과장은 "알뜰교통카드와 부천시 스마트 시티패스의 연계를 통한 대중교통비 절감 확대 사례가 다른 지역으로도 확산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outh@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