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병환 농협 회장, 메타버스로 MZ세대 직원 타운홀 미팅
손병환 농협 회장, 메타버스로 MZ세대 직원 타운홀 미팅
  • 배태호 기자
  • 승인 2021.07.28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협금융 DT추진최고협의회 통해 모든 임직원과 소통 영상 공유
(사진=NH농협금융)
지난 27일 NH농협금융지주 본사 회의실에서 열린 2021년 제3차 
       '농협금융 DT추진최고협의회'에서 손병환 농협금융 회장이 화상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NH농협금융)

NH농협금융은 지난 27일 제3차 농협금융 DT추진최고협의회를 메타버스에서 열고, 이 자리에서 손병환 회장이 계열사 MZ세대 직원과 소통하는 타운홀 미팅 영상을 전 계열사 임직원과 공유했다고 28일 밝혔다.

계열사 DT추진 우수직원 시상식을 겸한 이번 행사는 메타버스 플랫폼인 '제페토'에서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원래 예정했던 우수직원 시상식을 정상적으로 진행하기 어렵게 되면서, 손 회장이 직접 제안해 추진됐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각 계열사별로 한 명씩 '고객과 직원이 체감하는 DT추진'을 실천한 DT추천 우수직원을 선정해 시상했다.

손 회장의 메타버스 타운홀 미팅 모습은 이날 '제3차 농협금융 DT추진최고협의회'를 통해 농협금융 전 계열사에 공개됐다.

손병환 회장은 "디지털 전환은 생존을 위해 우리가 피할 수 없는 숙제와 같다"며 "디지털부서 뿐만 아니라 농협금융의 전 부서, 전 조직원이 DT추진에 동참할 수 있는 기업문화를 만들어 달라"고 계열사에 주문했다. 

한편 타운홀 미팅에 참석한 직원들은 "코로나 때문에 대면행사가 취소돼 아쉬웠는데 회장님과 직접 얘기도 나누고, 평소 궁금했던 회장님의 직장 생활 노하우도 들어볼 수 있어 신선했다"며 소감을 전했다.

bth77@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