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글로벌, 고용부 주관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한미글로벌, 고용부 주관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 남정호 기자
  • 승인 2021.07.28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생활 균형 및 가족 친화' 조직문화 등 높은 평가

한미글로벌이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1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일자리 으뜸기업은 양질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 온 기업을 선정해 포상하는 제도다. 한미글로벌은 일과 생활의 균형, 가족친화적 조직문화, 청년 고용 창출 등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한미글로벌에 따르면, 이 회사는 '행복한 구성원이 탁월한 기업을 만든다'는 슬로건 아래 행복경영을 실천하기 위한 다양한 제도를 운영 중이다. 

지난 2006년부터 10년 근속자(임원 5년 근속)에게 2개월 유급휴가를 부여하고, 5년 근속자에게는 1개월 리프레쉬 휴가를 제공해 왔다. 휴가 중 외국에서 한 달 살기도 지원한다. 건축과 문화, 예술, 도시 중 한 가지 주제를 정해 외국을 탐방하면 1인당 해외체류비 300만원을 제공한다.

또, 출산휴가와 육아휴직을 의무적으로 사용토록 하는데, 출산휴가는 6개월이고 육아휴직은 만 12세 이하 자녀당 최대 2년을 사용할 수 있다. 자녀 수에 상관없이 보육비와 대학교까지 학자금도 지원한다.

2018년부터는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인턴제도를 폐지하고 전원 정규직 채용을 진행 중이다. 최근 3년간 신입사원을 매년 확대 채용하고 있으며, 경력단절 여성과 장애인, 장년층에도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있다. 

김해진 한미글로벌 인사팀장은 "한미글로벌은 창립 이후 25년 동안 비즈니스를 성장시키면서도 항상 구성원이 즐겁게 일할 수 있는 행복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다양한 방안을 고민해왔다"며 "앞으로도 구성원 세대변화를 반영한 가족친화적인 근무 환경을 조성하고 신규 고용 창출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outh@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