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컴저축은행, 디지털애드어워즈 금상 수상
웰컴저축은행, 디지털애드어워즈 금상 수상
  • 김보람 기자
  • 승인 2021.07.27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T 기술 접목 첨단 광고로 마케팅 능력 인정
김대웅 웰컴저축은행 대표이사가 '2021 대한민국 디지털애드어워즈' 금상 트로피를 들고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웰컴저축은행)
김대웅 웰컴저축은행 대표이사가 '2021 대한민국 디지털애드어워즈' 금상 트로피를 들고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웰컴저축은행)

웰컴저축은행이 지난 22일 '2021 대한민국 디지털애드어워즈' 퍼포먼스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디지털애드어워즈는 사단법인 한국광고디지털협회가 개최하는 디지털 광고 시상식이다. 디지털 광고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이 퍼포먼스 및 크리에이티브 등 총 14개 부문 출품작을 심사해 우수한 성과를 거둔 작품에 부문별 시상한다. 

웰컴저축은행이 수상한 작품은 '네이버 애드 시너지 캠페인'이다.

네이버 애드 시너지 캠페인은 기업의 브랜드 이미지와 제품 등을 노출시키는 일반 광고가 아닌 '네이버 애드 테크(AD-Tech, 빅데이터 등 IT 기술을 접목시킨 첨단 광고)' 기술을 활용해 해당 배너광고가 다른 광고 채널에 미치는 효과를 데이터로 측정, 영향도를 분석한 퍼포먼스 마케팅의 일환이다.

이번 수상은 배너광고의 간접 기여 효과 측정뿐만 아니라 이를 실제 내부에 적용, 광고 기여도를 분석한 것에 긍정적인 결과를 이끌어 낸 점을 인정받았다. 

이번 수상으로 웰컴저축은행은 빅데이터 기반 애드 테크 활용 역량 및 퍼포먼스 마케팅 능력을 검증받은 것과 동시에 데이터 드리븐(Data Driven) 마케팅의 초석을 다졌다는 평가를 받았다. 

qhfka7187@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