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상반기 시흥교육시설관리센터 만족도 '우수'
2021 상반기 시흥교육시설관리센터 만족도 '우수'
  • 송한빈 기자
  • 승인 2021.07.27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높은 만족도 유지
사진/시흥교육지원청
사진/시흥교육지원청

경기도 시흥교육지원청은 교육시설관리센터에 요구하는 기능과 역할에 대하여 수요자인 시흥 관내 관리 대상교(94교) 교장, 행정실장, 시설관리 주무관을 대상으로 시흥교육시설관리센터 관련 만족도 설문 조사를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27일 시흥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설문대상자 256명 중 184명(응답률 72%)이 이번 조사에 참여하였으며, 교육시설관리센터 운영, 순회점검, 상담 및 기술지원, 통합발주, 소규모사업 부분에서 지난해에 이어 전반적으로 우수한 만족도를 보였다.

이번 상반기 소수선사업 중 만족도가 높은 사업은 △예초·관목 전정 △냉난방기(기본·종합) 세척 △위험교목 전정 △화단정리(낙엽 수거 등) △선풍기 청소 등이며, 코로나 19 감염병으로 인하여 학생들의 외부 활동이 줄어들면서 운동장 잡초 관리에 어려움이 많은 학교를 위해 시행한 운동장 잡초제거 용역 사업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자체 특색사업인 네임택(학교시설물 표찰, 안전스티커 등) 및 학교시설관리를 위한 동영상(전기, 소방, 방화셔터 유지관리) 제작 배포로 학교시설의 안전관리에 대한 관심도 및 교육 역량 향상에 기여하였다.

시흥교육지원청 조동주 교육장은 “이번 만족도 조사는 안전하고 쾌적한 학교시설관리에 있어 교육시설관리센터의 역할을 재차 강조하고 상반기 사업에 대해 돌아볼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수요자의 의견을 반영하여 앞으로의 운영 방향을 설정하고 발전을 모색하기를 바란다.”며 당부했다.

[신아일보] 시흥/송한빈 기자

hbso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