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니터 전자신청서 사용…입출금·대출 등 100여종 업무 도입
새마을금고는 오는 28일부터 종이 없는 '디지털 창구' 운영을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
세종새마을금고, 가양동새마을금고 등 서울 영업점 2곳의 시범운영을 시작으로 인천, 경기 지역을 거쳐 전 영업점으로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디지털 창구는 새마을금고 영업점에 방문한 회원이 종이 신청서 대신 터치 모니터에 표시되는 전자신청서에 서류를 작성하고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다.
서식 필수사항 체크 및 서명 모아 쓰기 등 특화기능을 통해 서식작성 시간을 줄여 고객 편의성 향상과 방문고객 대기시간 감소 등이 기대된다. 또, 직원은 업무 간소화로 상담과 안내에 집중할 수 있게 된다.
디지털 창구는 △입출금업무 △계좌 신규 △대출 상담 및 실행 △전자 금융서비스 신청 △체크카드 신규 및 재발급 △공제 가입설계 및 청약 등 100종류의 업무에 도입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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