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교육지원청, 학교 공사 완공 기념 청렴 엽서 발송
진주교육지원청, 학교 공사 완공 기념 청렴 엽서 발송
  • 김종윤 기자
  • 승인 2021.07.26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공사로 수고한 업체에 공사완공 사진으로 엽서 제작, 감사 마음 보내
청렴엽서/진주교육청
청렴엽서/진주교육청

경남도 진주교육지원청은 26일 2021년 상반기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교육지원청이 발주한 공사를 완공한 업체 120여 곳을 대상으로 그동안 수고해 주신 업체에 학교 공사 완공 사진으로 엽서를 제작하여 감사의 마음을 담아 청렴 엽서를 발송한다고 밝혔다.

이번 청렴 엽서는 학교 공사 후 개선된 환경개선 사진으로 엽서를 개별 제작함으로써 공사에 수고하신 업체에게는 보람을 상기하는 계기가 되게 하고, 교육지원청은 완공까지 수고한 개별 업체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달할 수 있도록 기획하였다.

또한 청렴 엽서는 학생들이 개선된 환경에서 잘 생활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 준 업체에 대한 감사 뿐만아니라 코로나19로 어려운 업체를 응원하는 메시지를 담아, 업체 발전을 기원하는 응원으로 업체와 소통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였다.

박영주 교육장은 “평소 공사기간 중에는 감사를 전할 기회가 부족하여 늦게나마 감사의 마음을 담아 엽서로 전하며, 앞으로는 공사 시행 중에도 충분히 소통하는 기회를 가지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진주교육지원청은 2021. 공사계약 업체와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비대면 청렴 공감 토크(Talk)’를 비롯하여 ‘공사 업체와 학교 계약담당자의 랜선 만남’ 등 청렴한 계약 문화 정착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신아일보] 진주/김종윤 기자

kyh7019@chollia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