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aT, 농가 돕는 '으랏차차 우리농산물' 프로모션
이베이-aT, 농가 돕는 '으랏차차 우리농산물' 프로모션
  • 박성은 기자
  • 승인 2021.07.26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판로 개척 지원…다양한 할인·특가 혜택
G마켓과 옥션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와 손잡고 국산 농축산물 온라인 판로 개척을 지원하는 '으랏차차 우리농산물' 프로모션을 한다. [사진=이베이코리아]
G마켓과 옥션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와 손잡고 국산 농축산물 온라인 판로 개척을 지원하는 '으랏차차 우리농산물' 프로모션을 한다. [사진=이베이코리아]

이(e)커머스 이베이코리아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농가들의 온라인 판로 개척을 위한 ‘으랏차차 우리농산물’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양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 소비가 빠르게 확산되는 가운데,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와 외식경기 침체에 따른 농축산물 소비 위축으로 어려움이 큰 농가를 돕기 위해 이번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이베이코리아는 농림축산식품부, aT와 손잡고 8월1일까지 G마켓과 옥션에서 ‘으랏차차 우리농산물’ 행사를 펼친다고 26일 밝혔다. 농가 판로 활성화를 위한 이번 프로모션은 aT의 농가정보서비스(aTKFIS)에 등록된 제철 과일과 채소, 양곡, 축산물 등 국산 농축산물이 대상이다. 

프로모션은 소비 활성화 차원에서 다양한 할인·특가 혜택을 마련됐다. 우선 행사기간 동안 5000원 이상 구매하는 모든 소비자에겐 ‘우리농산물 10% 중복할인쿠폰’을 제공한다. 1회 기준 최대 2000원까지 할인을 적용하는데 G마켓과 옥션에서 아이디(ID)당 2장씩 총 4장의 쿠폰을 내려 받을 수 있다.

특가 상품의 경우, G마켓에선 최종 혜택가 기준 ‘경북 햇자두 소과(2킬로그램·㎏)’을 1만710원, ‘보우짱 미니 밤호박(3㎏)’을 89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또 옥션에선 ‘성주 참외(5㎏)’를 1만7180원, ‘김천 백도 딱딱이복숭아(2㎏)’ 1만7910원에, ‘괴산 대학찰옥수수(30개·개당 17㎝ 이상)’을 1만5210원으로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이 외에 △곡성농협 메론 △김천 백도 말랑복숭아 △논산 스테비아 대추방울토마토 △신동진 유황쌀 △거창 사과 등이 파격가에 선보인다.     

이베이와 aT의 이번 프로모션은 1회성이 아닌 오는 11월까지 매월 주기적으로 이어진다.

원아경 이베이코리아 신선식품팀 매니저는 “믿을 수 있는 국산 농축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면서 농가의 온라인 판로 개척 취지도 담은 만큼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parks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