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질에 위생까지 잡았다'…LG전자, 무선이어폰 신제품 3종 출시
'음질에 위생까지 잡았다'…LG전자, 무선이어폰 신제품 3종 출시
  • 장민제 기자
  • 승인 2021.07.26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리디안 프리미엄 사운드에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적용
케이스에 5분만 넣어도 대장균 등 유해 세균 99.9% 제거
무선이어폰 톤프리.[사진=LG전자]
무선이어폰 톤프리.[사진=LG전자]

LG전자가 프리미엄 메리디안 사운드에 노이즈 캔슬링으로 몰입감을 더한 무선이어폰 ‘톤 프리(TONE Free)’ 신제품 3종을 출시한다.

LG전자는 26일 톤 프리 무선 이어폰 3종(TONE-TFP9, TONE-TFP8, TONE-TFP5)을 공개했다.

신제품 3종은 모두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ctive Noise Cancellation) 기능을 탑재했다. 외부 소음이 차단된 상황에서 메리디안의 프리미엄 사운드에 더 몰입할 수 있다.

또 합성섬유(Nomex) 소재의 진동판을 실리콘 소재로 두른 ‘하이브리드 진동판’을 적용해 거슬림 없이 부드러우면서도 강력한 저음을 낸다. ‘3D Sound Stage EQ’ 모드도 지원, 라이브 콘서트에서 느낄 수 있는 입체적이고 현장감 있는 사운드를 구현했다.

신제품(TONE-TFP9, TONE-TFP8)에는 전작 대비 강화된 위생관리 기능이 탑재됐다. 대장균 등 유해 세균을 99.9% 제거해 주는 UVnano 기능을 지원한다. 케이스에 이어폰을 5분만 넣어두면 UV LED가 유해세균을 99.9% 살균해준다. UVnano는 유해 성분들을 줄여주는 ‘UV(자외선) LED’와 자외선 파장 단위인 ‘나노미터(nanometer)’ 의 합성어다.

LG전자는 이어젤이 귀에 직접 닿는 소재임을 감안해 국제표준규격(ISO 10993) 피부 접촉 관련 안전성 시험을 통과한 무독성/저자극성 실리콘 소재를 사용했다.

LG전자는 특히 이번 신제품(TONE-TFP9)에 플러그&와이어리스 (Plug&Wireless) 기능을 탑재했다. 이 기능은 블루투스 기능이 없는 기기에서도 무선이어폰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예를 들어 블루투스를 지원하지 않는 비행기에서 음악을 듣거나 영화를 볼 때, 충전 크래들을 멀티미디어 단자와 연결하면 무선이어폰으로 송출되는 소리를 들을 수 있다. 또 러닝머신을 이용하는 경우에도 줄 꼬임 등 불편함 없이 무선으로 사용 가능하다.

사용편의성도 강화됐다. 한 번 충전으로 최대 10시간(TONE-TFP5 8시간) 연속 음악감상 가능하다. 고속충전 기능도 지원한다. 5분 충전으로 약 1시간 사용 가능하다.

무게는 전작(HBS-TFN7)대비 0.4그램(g) 가벼운 5.2g을 구현했다. 인체공학 디자인도 적용됐다. LG전자는 포항공과대학교 인체공학연구실과 협업해 약 300명의 각기 다른 귀 모양을 연구, 최적의 편안함을 찾아냈다.

LG전자는 이 제품을 26일 국내 출시를 시작으로 북미, 유럽 등에 출시할 계획이다. 국내 출고가는 16만9000원~24만9000원이다.

김선형 LG전자 한국HE마케팅담당은 “메리디안 프리미엄 사운드와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으로 완성된 음질에 완벽한 위생과 사용편의성까지 모두 갖춘 제품”이라며 “고객에게 다양한 제품을 선보여 무선이어폰 시장 공략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jangsta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