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크루트, 대학생·취업준비생 대상 취업지원 서비스
인크루트, 대학생·취업준비생 대상 취업지원 서비스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1.07.25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코와 협업…자소서 컨설팅, 인적성 검사 등 제공
페이코 내 인크루트 대학생·취업준비생 대상 취업지원 서비스 화면[이미지=인크루트]
페이코 내 인크루트 대학생·취업준비생 대상 취업지원 서비스 화면[이미지=인크루트]

인크루트는 간편금융 플랫폼 기업 NHN페이코와 협업해 페이코(PAYCO) 대학생·취업준비생 회원들을 대상으로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5일 밝혔다.

인크루트는 서비스 채널 확장과 더불어 페이코 회원에게 자사 취업지원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게 됐다.

이번에 인크루트가 페이코에서 선보이는 취업지원 서비스는 △자소서(자기소개서) 컨설팅 △인적성 검사 △취업상담 등이다.

자소서 컨설팅은 대학생과 취업준비생이 작성한 이력서를 바탕으로 입사희망 기업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자소서 작성자가 컨설팅을 요청하면 최대 72시간 내로 결과를 구체적으로 알려준다.

인적성 검사에서는 인크루트가 자체 개발한 검사 솔루션을 활용해 온라인상 시뮬레이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취업상담에서는 취업 관련 질문을 한 사람에게 전문가 솔루션과 팁을 제공한다.

인크루트는 ‘페이코 캠퍼스’ 내 취업지원 서비스 제공 기념으로 자사 인적성 검사를 상시 운영한다. 해당 서비스는 인크루트에 가입된 페이코 캠퍼스 회원이면 무료로 신청·이용할 수 있다.

문상헌 토탈 HR 서비스 이사는 “이번 페이코 채널 확대로 인크루트 서비스가 많은 대학생과 취업준비생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이들을 지원할 양질의 콘텐츠 개발과 더불어 채널 확대에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