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청, 상반기 초등돌봄전담사 역량강화 연수 실시
세종교육청, 상반기 초등돌봄전담사 역량강화 연수 실시
  • 김순선 기자
  • 승인 2021.07.25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대응 원격 전환…돌봄교실 운영 사항 안내 등
(세종시교육청)
(세종시교육청)

세종시교육청은 지난 17일과 24일 초등돌봄교실 단체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2021 상반기 초등돌봄전담사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초등돌봄전담사가 근로시간에 영향을 받지 않고 편하게 연수를 받을 수 있도록 주말을 이용하여 진행한다.

코로나19의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격상되고 관내 확산이 증가함에 따라 원격연수로 전환해 운영했다.

연수는 개회식, 돌봄교실 운영 사항 안내, 식물가꾸기 활동을 통한 마음 치유 수업 순으로 진행됐다.

연수를 위한 재료는 사전에 각 학교별로 배송을 마쳤으며, 전담사들은 가정 및 사회적 거리 두기가 가능한 공간에서 연수에 참여했다.

줌을 통해 이루어진 연수에 처음 참여하는 전담사가 대부분이었으나 앱 활용 방법, 연수 참여와 관련한 철저한 사전 안내가 이뤄져 원활하게 원격연수가 이뤄질 수 있었다.

특히 초등돌봄전담사 215명 중 이번 연수를 희망한 신청자는 162명으로 75%가 넘는 높은 신청률을 보이며 전담사들의 자기능력 신장에 대한 노력을 엿볼 수 있었다.

연수에 참여한 돌봄전담사들은 "코로나19로 몸과 마음이 지쳐 있었는데 원예치료를 통해 마음이 정화되는 느낌 이었다"며 "돌봄에 참여하는 학생들에게도 원예수업을 통해 건강한 마음을 갖게 해주고 싶다"고 말했다.

이주희 교육협력과장은 "코로나19 상황에서 현장에서 애쓰는 돌봄전담사분들께 항상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며 "육청은 초등돌봄전담사를 대상으로 하는 연수를 주기적으로 계획하고 운영해 돌봄교실의 질 제고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klapal@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