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모바일 이종 영역 데이터 연계해 새로운 사업모델 발굴
KT가 미디어광고 산업에서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디지털 혁신에 나선다.
KT는 모바일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와 ‘데이터 협력과 사업제휴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5일 밝혔다. 아이지에이웍스는 일 평균 3500만명, 17억건 규모의 데이터를 분석·학습하는 모바일 데이터 관리 플랫폼 운영사다.
양사는 TV 시청 패턴이나 모바일 이용행태 관련 빅데이터를 분석하고 이를 기반으로 신규 비즈니스 모델 발굴에 나선다. 또 크로스미디어(TV, PC, 모바일, 디지털사이니지) 데이터를 활용해 매체 간 경계를 허무는 통합 광고상품 개발도 추진한다.
김훈배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전무)은 “미디어 광고 산업에서도 AI와 빅데이터 등 디지털플랫폼 역량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혁신을 추진하고 국내 미디어 산업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협약식은 김훈배 KT 전무와 마국성 아이지에이웍스 대표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jangstag@shina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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