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아이지에이웍스와 미디어광고 혁신 추진
KT, 아이지에이웍스와 미디어광고 혁신 추진
  • 장민제 기자
  • 승인 2021.07.25 12: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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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V-모바일 이종 영역 데이터 연계해 새로운 사업모델 발굴
(오른쪽부터) 김훈배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과 마국성 아이지에이웍스 대표가 비대면으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모습.[사진=KT]
(오른쪽부터) 김훈배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과 마국성 아이지에이웍스 대표가 비대면으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모습.[사진=KT]

KT가 미디어광고 산업에서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디지털 혁신에 나선다.

KT는 모바일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와 ‘데이터 협력과 사업제휴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5일 밝혔다. 아이지에이웍스는 일 평균 3500만명, 17억건 규모의 데이터를 분석·학습하는 모바일 데이터 관리 플랫폼 운영사다.

양사는 TV 시청 패턴이나 모바일 이용행태 관련 빅데이터를 분석하고 이를 기반으로 신규 비즈니스 모델 발굴에 나선다. 또 크로스미디어(TV, PC, 모바일, 디지털사이니지) 데이터를 활용해 매체 간 경계를 허무는 통합 광고상품 개발도 추진한다.

김훈배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전무)은 “미디어 광고 산업에서도 AI와 빅데이터 등 디지털플랫폼 역량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혁신을 추진하고 국내 미디어 산업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협약식은 김훈배 KT 전무와 마국성 아이지에이웍스 대표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jangsta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