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초·중학생 기후변화 대응 포스터 공모전 개최
강서구, 초·중학생 기후변화 대응 포스터 공모전 개최
  • 김용만 기자
  • 승인 2021.07.25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후변화 원인과 대응노력 등…9월15일까지 신청접수

서울 강서구는 미래세대들의 기후변화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관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기후변화 대응 포스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최근 예기치 못한 잦은 폭우, 폭염과 같은 이상 기후로 인해 피해가 속출하는 등 기후변화 문제가 심각해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구는 아이들 스스로 기후변화에 대해 생각하고 기후변화에 대처하기 위한 실천방법 등을 고민해 보는 시간을 마련하고자 이번 공모전을 계획했다.

공모주제는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실천의지로 △지구온난화 등 기후변화의 원인과 대응노력 △생활 속 온실가스 저감 및 에너지 절약 실천방법 등을 담아내면 된다.

이번 공모전에는 관내 초·중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초등학생은 8절지, 중학생은 4절지에 그려서 제출하면 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오는 26일부터 9월15일까지 응모신청서와 완성된 작품을 강서구청 녹색환경과로 방문 제출하면 된다.

구는 제출된 작품들 가운데 교육청에서 추천한 지역 미술교사 3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오는 10월 15일 최종 수상작 25점을 선정할 예정이다.

모든 작품을 통틀어 최우수작 1점을 뽑고 초등부 저학년(1~3학년), 초등부 고학년(4~6학년), 중등부에서 각각 우수작 3점, 장려작 5점을 뽑는다.

구는 선정 결과를 오는 11월 중 구청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선정자에게 개별 통보도 할 계획이다.

구는 수상작들을 구청 홈페이지와 구청사, 구립 도서관, 겸재정선미술관 등 주민들이 많이 찾는 온‧오프라인 공간에 전시해 주민들의 기후변화에 대한 관심도 이끌어낼 계획이다.

[신아일보] 서울/김용만 기자

polk8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