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콘텐츠 코리아 랩, 창작 발전소 통한 디지털 콘텐츠 창작자 지원 및 교육 사업 운영
경기도 콘텐츠 코리아 랩, 창작 발전소 통한 디지털 콘텐츠 창작자 지원 및 교육 사업 운영
  • 이종범 기자
  • 승인 2021.07.23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경기콘텐츠코리아)
(사진=경기콘텐츠코리아 랩 창작발전소)

경기콘텐츠코리아 랩은 오는 25일까지 ‘2021 경기 콘텐츠코리아 랩 창작발전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창작발전소’는 웹소설, 독립출판, 음원제작 총 세 개의 장르를 통해서 콘텐츠제작 교육과 유통 지원 등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현재 참가자 모집중에 있다.

2007년 ‘사랑 정비 중’으로 데뷔, 웹툰 ‘위험한 신입사원’, ‘신부가 필요해’ 등으로 유명한 로맨스 작가, 박수정 작가가 강연자로 나서는 웹소설 분야는 이론 및 실습과 심화 멘토링을 통해 아이템 선정, 시놉시스, 트리트먼트 등 글쓰기의 전반전인 내용과 더불어서 표지 디자인 교육 지원까지 커리큘럼이 짜여져있다.

독립출판은 출판 스튜디오 ‘warm gray and blue’의 김현경 대표가 담당한다. 독립 출판에 대한 이론 및 제작에 필요한 기획, 교정교열, 표지디자인 실습과 유통에 필요한 교육을 진행한다.

음악은 음감과 코드, 믹스, 마스터링 이론의 기본적인 교육에 이어서 저작권 등록 및 사운드 클라우드 업로드 및 심화 멘토링까지 진행하는 교육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Habi Music’의 이지영 대표가 담당한다.

지원을 통해 선정된 창작자들은 교육을 통해 각 장르별 콘텐츠 제작을 진행하고, 이후 심화 멘토링 교육 과정이 진행되며 콘텐츠 제작의 완성도를 높이는 과정이 포함되어 있다.

접수 기간은 오는 25일까지이며 접수는 경기콘랩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로 가능하다. 홈페이지에서 신청하기 버튼을 누른 후 해당 페이지의 구글폼을 통해 신청서를 제출해야 접수가 완료된다.

bramss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