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은, 하반기 인사…신임 통화정책국장에 홍경식 전 국장 임명
한은, 하반기 인사…신임 통화정책국장에 홍경식 전 국장 임명
  • 배태호 기자
  • 승인 2021.07.23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통계국장 황상필, 경제연구원장 박양수, 인재개발원장 이재랑 등 보임
한국은행이 23일 신임 통화정책국장에 홍경식 전 국장을 보임하는 등 하반기 인사를 단행했다 (사진=신아일보DB)
한국은행이 23일 신임 통화정책국장에 홍경식 전 국장을 보임하는 등 하반기 인사를 단행했다 (사진=신아일보DB)

한국은행이 23일 2021년 하반기 인사를 단행했다. 부총재보 임명으로 공석이 된 통화정책국장에는 홍경식 前 국장이 임명됐다. 

홍경식 싱임 통화정책국장은 입행 이후 대부분 통화정책국에서 근무하며, 통화신용정책 운용계획 수립 등 업무를 수행했다. 특히, 총재 정책보좌관 경험도 있어 통화정책 실무를 총괄할 적임자로 평가된다.

경제통계국장에는 황상필 경제통계국장 前 경제교육실장이 보임했다.

황상필 국장은 통계학 박사로 주로 조사국과 경제통계국에서 경제전망, 거시경제모형 개발, 경제통계편제 등을 담당했다. 한은은 황상필 신임국장이 국민계정 및 금융통계 편제와 분석 업무 고도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했다.

이와 함께 신임 경제연구원장에는 박양수 前 경제통계국장, 인재개발원장에는 이재랑 前 전북본부장, 경제교육실장에는 김승원 前 조사국 물가분석부장, 지역협력실장은 이웅천 前 국제협력국 부국장이 각각 보임됐다.

한은은 이날 일부 지역 본부장과 국외사무소장도 교체 발령했다.

지역본부장으로는 대구경북본부장에 김근영 前 한국금융연구원 파견, 대전충남본부장에 송두석 前 지역협력실장, 전북본부장에 한경수 前 통화정책국 부국장, 강원본부장에 최재용 前 외자운용원 부원장, 포항본부장에 이윤성 前 감사실 부실장, 강남본부장에 서신구 前 인재개발원장을 각각 보임했다.

국외사무소장으로는 북경사무소장에 장정석 前 강원본부장이 보임됐다.

이와 함께 한은은 1급 7명, 2급 16명, 3급 25명, 4급 27명 등 총 75명의 승진 인사도 단행했다.

bth77@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