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몰 '동원몰' 개편…맞춤형 큐레이션 강화
온라인몰 '동원몰' 개편…맞춤형 큐레이션 강화
  • 박성은 기자
  • 승인 2021.07.23 08: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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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원디어푸드, 소비자 편의성 제고 차원
PC·앱 최적화, 상시 특가 'D-day' 운영
동원디어푸드는 온라인몰 '동원몰'을 개편했다. [사진=동원디어푸드]
동원디어푸드는 온라인몰 '동원몰'을 개편했다. [사진=동원디어푸드]

동원그룹 계열의 동원디어푸드(대표이사 강용수)는 식품 전문 온라인몰 ‘동원몰'의 PC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서비스를 개편했다고 23일 밝혔다.

소비자 편의성 제고 차원에서 개편된 동원몰은 상시 운영 특가 행사관 ‘D-day(Discount-day)’와 고객 데이터 기반의 맞춤형 서비스 ‘For You’ 등을 도입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운영 중인 13만종의 다양한 제품들을 PC와 모바일 앱 각각의 환경에 맞춰 카테고리별로 구분해 편리한 쇼핑 환경을 구현했다.

행사관 D-day의 경우, 동원참치와 리챔, 양반죽 등 동원F&B의 인기 상품들을 비롯한 식품과 식자재는 물론 생활·주방용품 등 다양한 제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맞춤형 서비스 For You는 소비자 관심 브랜드와 카테고리, 상품 등을 파악해 개인별로 맞춤화된 상품을 제안하며 큐레이션에 초점을 맞췄다. 특히, 상품 검색과 주문 등 고객 활동 내역을 기반으로 취향과 소비 패턴 등을 분석해 필요한 상품을 추천해준다.

동원몰은 또, 신선식품 전문몰 ‘더반찬&’, 신선육 전문 브랜드 ‘미트큐’, 반려동물 전문몰 ‘츄츄닷컴’ 등 동원의 다양한 식품 브랜드를 각각의 전문관으로 운영해 카테고리별 전문성을 강화했다. 

아울러 생활·주방용품·유아동 제품 등 13만여종의 제품들을 카테고리로 나눠 PC와 모바일 환경에 맞게 적용했다. 앱의 경우 지문 인증 로그인 서비스를 도입해 보안성을 강화했다.

동원디어푸드는 올 하반기 안으로 2차 개편을 통해 회원 제도와 유료 멤버십 서비스 ‘밴드플러스’ 혜택을 한층 강화해 선보일 예정이다. 정기구독 서비스와 ‘동원페이’를 통한 간편 결제 시스템, 배송 도착 예정일 안내 서비스 등을 구축해 소비자 편의성을 강화할 계획이다.

동원디어푸드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비자 편의성과 만족도를 최우선 목표로 두고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차별화된 온라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추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원디어푸드는 동원몰 개편을 기념해 8월9일까지 고객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 경품으로는 △삼성 비스포크 제트 무선청소기 210W(1명) △미트큐 두툼한 우대갈비 700g(50명) △동원샘물 2ℓ 6개입(200명) 등이다. 참여자 전원에겐 동원몰 적립금 3000원을 제공한다.

parks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