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생명 '스마트 고객확인 서비스', 혁신금융서비스 선정
NH농협생명 '스마트 고객확인 서비스', 혁신금융서비스 선정
  • 배태호 기자
  • 승인 2021.07.22 1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로 보낸 URL로 보험계약 서류 확인…전자서명
NH농협생명의 'TM보험 스마트 고객 확인 서비스 흐름도 (사진=NH농협생명)
NH농협생명의 'TM보험 스마트 고객 확인 서비스 흐름도 (사진=NH농협생명)

NH농협생명 'TM보험 스마트 고객확인 서비스'가 22일 금융위원회 금융규제 샌드박스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됐다.

이 서비스는 TM보험상품 모집인의 전화설명과 함께 모바일로 상품 내용을 보고 고객이 직접 보험을 가입하는 서비스다. 

모집인은 고객 확인과 상품 가입권유 단계를 거친 후 고객 스마트폰으로 URL을 전송한다. 고객은 모바일로 전송된 보험계약 서류를 확인하고 전자서명 등을 하여 언제 어디서나 보험에 가입할 수 있다.

TM보험상품 가입 시 모든 과정을 녹취해야 하는 규제가 있어 고객과 모집인 모두 60분 이상의 장시간 통화를 해야만 했다. 하지만 이번 혁신금융서비스 지정으로 규제 특례를 받아 장시간 통화 불편함을 해소했다.

 NH농협생명은 'TM보험 스마트 고객확인 서비스'를 내년 3월 정식 오픈 예정이다.

김인태 대표이사는 "'TM보험 스마트 고객확인 서비스'를 통해 고객과 모집인 모두 편리한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전사 차원의 적극적인 지원과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며 "이번 혁신금융서비스 지정은 NH농협생명이 혁신적인 디지털 금융사로 한 단계 더 나아가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bth77@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