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알파, 프리미엄 선물숍 '우선샵' 론칭
kt알파, 프리미엄 선물숍 '우선샵' 론칭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1.07.22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PO에 적합한 상품 큐레이션, 기프트 매거진 등 특징
프리미엄 선물숍인 '우선샵'을 알리고 있다.[사진=kt alpha]
직원들이 프리미엄 선물숍인 '우선샵'을 알리고 있다.[사진=kt alpha]

kt alpha는 비대면 선물하기 트렌드 확산에 발맞춰 프리미엄 선물숍 ‘우선샵(USUN#)’을 22일 론칭했다.

‘우선샵’은 프리미엄 브랜드와 상품을 모바일로 쉽고 빠르게 선물할 수 있는 버티컬 커머스 플랫폼이다. 버티컬 커머스는 특정 카테고리의 상품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플랫폼이다.

‘우선샵’은 TPO(Time, Place, Occasion)에 적합한 상품 큐레이션과 기프트 매거진으로 선물 트렌드를 제시하고 만족도 높은 선물을 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특징이다.

또 향수, 디저트, 주방용품 등 총 9개의 카테고리를 통해서도 프리미엄 상품을 만나 볼 수 있다.

Kt alpha는 서비스 차별화를 위해 업계 처음으로 ‘우선선물’ 기능을 선보인다. ‘우선선물’은 받는 사람이 직접 상품을 고르는 수신자 선택형 선물이다.

이에 따라 구매자는 어떤 선물을 해야할지 고민할 필요 없고, 수신자는 원하는 상품을 선물로 받을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

구매자는 총 4단계의 TPO 선택을 통해 다양한 상품을 추천받는다. 이 중 최대 6개의 상품을 골라 메시지 카드와 함께 선물할 수 있다.

수신자는 카카오톡 또는 MMS로 선물 수신 후 원하는 상품 1개를 선택하고 배송지를 입력하면 된다. 선물을 준 사람에게 감사의 메시지 카드를 보낼 수도 있다.

Kt alpha는 브랜드 제휴와 컬래버레이션 등으로 ‘우선샵’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단독 상품을 구성한다는 계획이다. 또 AI(인공지능)/빅데이터 기반 큐레이션 기능 고도화로 실패 없는 선물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정기호 대표는 ”우선샵은 비대면 선물하기 수요가 급증하는 환경 속 특별하고 의미 있는 선물을 하고 싶은 고객의 니즈에서 탄생했다”며 “차별화된 전략과 상품 구성으로 선물하기 서비스를 지속 혁신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