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간호사 애로청취… 최재형은 정의화와 회동
윤석열, 간호사 애로청취… 최재형은 정의화와 회동
  • 석대성 기자
  • 승인 2021.07.22 0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석열, 서울시간호사회 방문… 코로나19 노고 격려
최재형, 조력자 정의화 만나… 지원군 물색 논의할 듯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22일 서울 구로구에 있는 서울시간호사회에서 의료진 간담회를 진행한다.

윤 전 총장 측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방역에 애쓰는 간호사를 격려하고 이들의 고충과 개선사항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했다.

앞서 윤 전 총장은 지난 20일 대구 방문 땐 계명대학교 동산병원을 찾아 의료진을 격려하고 백신 접종 현장을 살폈다.

한편 같은 날 국민의힘 대권주자 최재형 전 감사원장은 정치 원로 정의화 전 국회의장을 만난다.

최 전 원장은 이날 오후 4시 정 전 의장과 국회 인근에서 회동해 자신에 대한 지지 의사를 밝혀온 정 전 의장에게 감사 인사를 전할 예정이다. 이날 두 사람의 만남은 정 전 의장이 먼저 제안한 것으로 전해진다.

5선 원로 출신 정 전 의장은 이번 자리에서 최 전 원장에게 정치적 조언을 전달할 것으로 보인다.

나아가 정 전 의장이 최 전 원장을 돕는 방안에 대한 논의도 오갈 가능성도 높다. 정 전 의장은 지난해부터 최 전 원장과 접촉했고, 물밑에서 지원할 인물을 물색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정 전 의장은 앞서 지인들에게 "제 20년 정치 인생과 73년 연륜으로 판단할 때 작금의 위기 상황에서는 최재형, 이분이야말로 최적임자라고 확신하고 있다"고 피력한 바 있다.

bigstar@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