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나비엔, KSQI 가정용보일러 A/S 부문 3년 연속 1위
경동나비엔, KSQI 가정용보일러 A/S 부문 3년 연속 1위
  • 최지원 기자
  • 승인 2021.07.21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빅데이터 기반 '나비엔 AI서비스' 호평
경동나비엔 로고.
경동나비엔 로고.

경동나비엔이 소비자 서비스 편의성 제고 노력을 인정받았다.

경동나비엔은 ‘2021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부문’ 조사에서 가정용보일러 사후 서비스(A/S) 부문 3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고 21일 밝혔다.

KSQI는 다양한 산업 서비스품질에 대한 소비자 체감 정도를 조사하는 지표다.

고객접점 부문 조사는 기업의 소비자 지향 서비스를 진단하는 기준으로 고객센터, 지점, 매장 등에서 이뤄지는 대면 서비스를 평가한다.

경동나비엔 관계자는 “고장 시 불편이 큰 보일러 특성상 신속하고 정확한 대면 서비스는 매우 중요한 지표”라며 “경동나비엔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넘나들며 다양한 채널을 이용해 소비자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이 호평을 받았다”고 밝혔다.

경동나비엔은 인공지능(AI)기술과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제공하는 ‘나비엔 AI 서비스’로 보일러 구매 상담부터 자가 진단, A/S 접수까지 스마트폰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경동나비엔은 카카오톡 상담 채널을 운영하고 보일러 고장 시 활용 가능한 간단한 자가 조치 영상을 유튜브를 통해 제공하는 등 다양한 채널에서 소비자 서비스 품질을 향상했다.

전양균 경동나비엔 서비스본부장은 “보일러는 난방과 온수 사용으로 인해 사계절 필수 가전으로 거듭난 만큼 사후 A/S 서비스 부문에 대한 소비자 만족이 중요하다”며 “소비자들이 언제나 안심하고 경동나비엔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fro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