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약초산업 활성화 간담회 개최
진안군, 약초산업 활성화 간담회 개최
  • 송정섭 기자
  • 승인 2021.07.21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약초작물 재배확대 및 판로 처 확보 위한 만남
(사진=진안군)
(사진=진안군)

전북 진안군은 21일 농업기술센터 회의실에서 관내 약용작물 관련 대표자 5명, 우수한약재 유통지원시설 운영자 등과 간담회를 가졌다.

군에 따르면 이번 간담회는 계속적으로 위축되고 있는 약용작물에 대해 재배를 활성화시켜 지역 농가 소득을 증대시키고, 우수한약재 유통지원시설의 운영 활성화 방안을 도모 하기위해 마련됐다.

군은 산간지대의 비율이 70%로 높아 독활, 천궁, 당귀 등 경쟁력 있는 고소득 약용작물을 재배하기에 적당한 환경을 가지고 있다. 다만 생산된 약용작물의 판로처 확보가 어려워 농가들이 재배를 기피하고 있어 농가와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재배를 활성화시키기 위한 방안 마련을 위해 토의가 이어졌다.

아울러 군은 생산 약용작물을 수매해 소비자에 공급할 수 있는 우수한약재 유통지원시설을 보유하고 있으나 운영사의 영세성과 운영자 변경 등으로 인해 미비한 이용률을 높이기 위한 방안도 함께 논의됐다.

군은 이번 간담회에서 나온 의견들을 종합해 약초산업 활성화를 위한 정책 및 사업 등에 반영할 계획이다.

정홍기 농촌경제국장은 간담회에서 “약초농가와의 지속적인 간담회로 진안군 약초산업을 활성화시키고 약용작물에 대한 생산, 유통, 판매 시스템 구축을 통해 진안군 약초산업이 대외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wp2072@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