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중앙동 침수피해 조사 속도
익산시, 중앙동 침수피해 조사 속도
  • 김용군 기자
  • 승인 2021.07.20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침수피해 상가 일대 산정조사 착수

시는 피해 주민들의 목소리를 최대한 반영해 산정조사를 마무리한 뒤 향후 피해 대책 수립에 속도를 낼 예정이다.

시는 정확하고 신속한 피해액 산정을 위해 손해사정사회사와 계약을 체결하고 조사에 관한 세부 사항을 정한 뒤 오는 22일부터 본격적인 조사에 착수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2개월 동안 진행될 예정이며 건물, 시설, 인테리어, 집기 비품, 판매용품, 영업손해 등에 대해 중점적으로 조사한다.

손해사정사 5명이 기초자료조사, 현장 조사 등을 통해 피해액을 조사하고 이후 이의신청을 받아 검증 후 피해액을 최종 확정할 계획이다.

계약을 체결하기에 앞서 시는 주민들에게 이번 조사의 취지를 설명하고 상인회와 대책위원회로부터 재물 분야 손해사정사를 추천받아 계약하는 등 피해 주민들의 목소리가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또한 침수피해 원인조사와 향후 대책 마련을 위해 피해 상가 상인회와 대책위원회 등이 참여하는 민관합동조사단을 구성해 운영하고 있다.

시는 이번 조사 결과를 토대로 정확한 피해액을 확인해 상인들을 위한 대책 마련에 반영토록 할 예정이다.

정헌율 시장은 “정확하고 신속한 피해조사와 대책 마련을 위해 산정조사에 착수했다”며“피해를 입은 중앙동 상인들이 하루 빨리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최대한 빠른 시일 내 조사를 마무리해 지원 방안을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yg154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