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트렌드로 무장한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필모라X, 업데이트 단행
최신 트렌드로 무장한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필모라X, 업데이트 단행
  • 이종범 기자
  • 승인 2021.07.20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언더쉐어
사진 = 언더쉐어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필모라X(FilmoraX)'가 최신 트렌드를 지향하는 기능들을 대거 추가하며 유저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소프트웨어 개발 기업 '원더쉐어(Wondershare)'는 자사 프로그램 필모라X에 대한 10.5 버전 업데이트 소식을 전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필름스톡(Filmstock)의 팩의 호환성 강화를 비롯해 트렌디한 영상 편집 기능들을 다수 추가한 것이 특징이다.

원더쉐어에 따르면 필모라X는 전 세계 7,700만 명 이상의 유저층을 보유한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이다. 무엇보다 저비용 고효율 기능으로 고급 편집을 간소화했다. 특히 최근 한국어 버전을 신규 출시한 가운데 초보자, 숙련자 구분 없이 누구나 고퀄리티 영상을 제작할 수 있도록했다.

또 이번 필모라X 10.5 버전의 경우 기존의 유저 편의성을 한층 더 강화한 것이 핵심이다. 먼저 자체 스톡 이미지와 음원 서비스, 화면 전환 및 자막 이펙트 등을 제공하는 필름스톡 팩을 통합해 즉각 영상 편집 요소로 활용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로 총 2만 개 이상의 필름스톡 영상 효과를 프로그램 내에서 바로 다운받고 편집할 수 있다.

아울러 AI 인물 영상 배경 바꾸기 기능을 통해 비디오 콘텐츠에서 배경을 제거하거나 트렌디하게 바꿀 수 있다. 또 오토 리프레임을 활용하여 동일한 비디오를 다른 크기로 바로 조정해 여러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 최적화시키는 것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움직이는 얼굴에 다양한 필터를 끼울 수 있는 AR 스티커 장치도 추가됐다. 영상에 특수 오디오 효과를 적용하는 기능도 추가돼 에코(울림), 리버브 등 고급 오디오 효과를 적용할 수 있다.

원더쉐어 관계자는 "필모라X는 연 5회 정도 업데이트를 실행해 고객 피드백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메인터넌스하는 것이 특징"이라며 "10.5는 일반적인 버그뿐만 아니라 영상 편집에 유용한 기능이 다수 추가된 것이 포인트"라고 전했다.

한편, 원더쉐어는 공식 블로그 ,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필모라X 사용법에 대해 한국어로 쉽고 재미있게 설명하고 있다. 이를 통해 한국 유저들을 위한 현지화 작업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정기적으로 한국어 영상편집 웨비나를 열어 필모라X 사용법, 영상편집 팁 등에 대해 적극 공유할 예정이다.

baramss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