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 운봉행정복지센터 “LX공사 운봉읍 수급자에 지적측량 무료지원”
남원 운봉행정복지센터 “LX공사 운봉읍 수급자에 지적측량 무료지원”
  • 송정섭 기자
  • 승인 2021.07.13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관 협력 저소득층 주거복지 앞장
(사진=남원 운봉행정복지센터)
남원 운봉행정복지센터, LX공사 운봉읍 수급자에 지적측량 무료지원. (사진=남원 운봉행정복지센터)

전북 남원 운봉행정복지센터에서 주택 붕괴 위험이 있는 저소득가구의 주거안정 및 재해예방을 위해 민관 협력으로 주거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LX한국국토정보공사 남원지사에서 7일(수) 무료로 지적측량서비스를 지원했다.

이는 LX한국국토정보공사 남원지사에서 시행하는 ‘행복 나눔 측량’사업으로 저소득층, 소년소녀가정, 독거노인 등 소외계층의 주거안정을 위해 주택건축 시 지적 측량을 지원해주는 LX 공사만의 특별한 사회공헌활동이다.

13일 운봉행정복지센터에 따르면 이번 수혜가정은 붕괴위험 및 열약한 위생환경에 거주하는 청장년1인 기초생활수급가구로 경계복원 측량을 무료로 제공받아 측량비용의 부담을 덜 수 있었다.

난방도 되지 않는 집에 변변한 부엌과 화장실도 없이 홀로 거주하던 이 씨는 “지난 겨울 추위로 무척 힘들었는데 이렇게 새 집을 만들어주시고 여러 곳에서 도와주시니 너무 설레고 감사드린다”며 고마움과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배세근 운봉읍장은 “사회공헌에 앞장서는 지역사회 기관들의 뜻깊은 재능기부가 지속 돼 매우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민관협력 지원을 통해 복지사각지대 가구의 주거환경개선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swp2072@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