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승강장별 버스정보안내 QR코드 부착 서비스
동해시, 승강장별 버스정보안내 QR코드 부착 서비스
  • 이중성 기자
  • 승인 2021.07.1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방문객 대중교통 이용편의 제공

강원 동해시는 대중교통 이용 편의성 증대 및 버스 이용률 제고를 위해 관내 주요 지붕형 버스승강장 및 지주형 버스승강장 등 58개소에 ‘승강장별 버스정보안내 QR코드’를 시범 부착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승강장별 버스정보안내 QR코드’ 서비스는 버스승강장에 부착된 QR코드를 스마트폰 등 무선기기로 스캔하면 동해시대중교통정보 모바일홈페이지로 연결돼 승강장 시간표, 실시간 운행정보 및 환승정보 등 버스이용에 대한 다양한 정보 검색이 가능하다.

시는 QR코드 부착을 통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비용으로 대중교통 접근성을 강화하고, 주민들의 대중교통 이용편의 제공 및 민원사항 최소화 등 버스 이용률 및 만족도가 제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올해 개장한 도째비골 스카이밸리와 추암해변 등 관광지와 이용객이 많은 도심지 승강장 및 지주형 승강장에 QR코드를 전면 부착해 관광객들의 편의 제공을 비롯해 향후 사업성과를 바탕으로 QR코드 안내판 설치 승강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장해주 교통과장은 “추후 버스이용객의 서비스 만족도를 조사해 관내 전체 버스승강장에 서비스를 확대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시에는 지붕형 216개, 지주형 152개 등 총 368개의 버스승강장이 있다.

[신아일보] 동해/이중성 기자

lee119c@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