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카드, '아동 권리 보호 사업' 후원금 1억원 전달
국민카드, '아동 권리 보호 사업' 후원금 1억원 전달
  • 홍민영 기자
  • 승인 2021.07.07 1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족 유대관계 강화 프로그램·아동보호 전문가 모니터링 등 지원
이동철 KB국민카드 사장(왼쪽)이 7일 서울 종로구 KB국민카드 본사에서 열린 '아동 권리 보호 사업 굿터치 지원을 위한 후원금 전달식'에서 김웅철 굿네이버스 사무총장에게 후원금 1억원을 전달했다. (사진=국민카드)
이동철 KB국민카드 사장(왼쪽)이 7일 서울 종로구 국민카드 본사에서 열린 '아동 권리 보호 사업 굿터치 지원을 위한 후원금 전달식'에서 김웅철 굿네이버스 사무총장에게 후원금 1억원을 전달했다. (사진=국민카드)

KB국민카드가 7일 서울 종로구 국민카드 본사에서 아동 권리 보호 사업인 '굿 터치(Good Touch)' 지원을 위한 후원금 1억원을 사회복지법인 굿네이버스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된 후원금은 권리 보호가 필요한 아동이 있는 가정 중 저위험군으로 분류된 80가구를 대상으로, 아동이 가정에서 신체·정서적으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활동과 프로그램 운영에 사용될 예정이다.

내년 2월까지 진행되는 이 사업은 굿네이버스 주관으로 아동보호 전문가와 임상심리 전문가를 통한 △미술·체육·음악 등 가족 유대 관계 강화 위한 가족 놀이 프로그램 지원 △아동 발달단계별 훈육 방법과 양육 기술 프로그램 제공 △정기적 방문과 양육태도 검사 등 모니터링 △전문가 상담과 트라우마 심리 치료 지원 등으로 구성돼 운영된다.

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후원으로 아동 양육과 관련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지원할 수 있고, 이를 통해 아동들의 권리 보호와 가족 구성원간 유대 관계 강화에도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미래의 희망인 아동들의 안전과 권리를 보호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hong9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