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바이오팜 "2030 글로벌 톱10 헬스케어 기업 도약"
SK바이오팜 "2030 글로벌 톱10 헬스케어 기업 도약"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1.07.02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별 차별화 모델 개발, 연구개발 플랫폼 혁신 등 추진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첫 발간…ESG 경영 본격화
SK바이오팜 CI
SK바이오팜 CI

SK바이오팜은 2일 회사의 미래 비전을 담은 ‘파이낸셜 스토리(Financial Story)’를 온라인으로 발표했다.

SK바이오팜은 ‘2030년 글로벌 TOP(톱) 10 헬스케어 기업 도약’을 목표로 삼았다.

이를 위해 △포트폴리오 확대를 통한 미국사업 가속화 △지역별 차별화된 성장 모델 개발·실행 △제품 개발 영역 확대, 신규 파이프라인 지속 창출 △최신 기술 활용한 R&D(연구개발) 플랫폼 혁신 등 4대 핵심 전략을 추진한다.

미국 시장에서는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신경질환 분야의 리더십을 강화하고 신약 후보군과 유망제품 도입 등을 병행하며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할 방침이다.

유럽과 아시아권은 전략적 파트너십으로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고 실행할 예정이다.

혁신 신약은 R&D 영역을 기존 중추신경계 질환에서 뇌질환으로 확대, 뇌전증·희귀 신경계 질환·정신질환·항암 등 4대 질환군을 중심으로 파이프라인을 지속 확대한다. AI·DT 등을 활용해 후보물질 발굴을 가속화하고 첨단 RNA 기술을 접목해 새로운 신약을 창출할 계획이다.

SK바이오팜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첫 발간하며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본격화했다.

SK바이오팜은 △헬스케어 가치 창출 △지속가능한 파트너십 △역량 있는 행복한 구성원 △투명하고 윤리적인 경영 △환경영향 최소화 등 5대 중점 영역별 중장기 실천방안을 마련하며 로드맵을 구체화했다.

특히 그룹 비전에 발맞춰 ‘2040년 Net Zero(탄소중립) 달성’을 목표로 설정했다.

SK바이오팜은 지난 4월 ESG/전략위원회와 ESG사무국을 신설하고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SASB(Sustainability Accounting Standards Board) 등 글로벌 가이드라인에 맞춰 ESG 정책을 수립했다.

조정우 사장은 “‘파이낸셜 스토리’와 ‘ESG 경영’에 기반해 SK그룹 제약·바이오사업의 중심축 역할을 충실히 이행할 것”이라며 “치료제 개발을 넘어 헬스케어 분야로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기업가치 50조원의 글로벌 톱티어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