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 8~11월 하반기 평생학습강좌 운영
양구군, 8~11월 하반기 평생학습강좌 운영
  • 김진구 기자
  • 승인 2021.06.29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격증·정보화·건강·취미 등 50개 강좌 마련
(사진=양구군)
(사진=양구군)

강원 양구군은 8월9일부터 11월26일까지 16주 동안 하반기 평생학습강좌를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하반기 평생학습강좌는 비대면(온라인) 강좌 2개, 대면 및 비대면 병행 강좌 28개, 대면 강좌 20개 등 자격증과 정보화, 건강, 취미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총 50개 강좌로 구성됐다.

비대면 강좌는 △현대시 낭송 스킬 △힐링 요가 등이며 수강료는 각 2만원이다.

대면 및 비대면 병행 강좌는 △QTC포토샵 2급 △ITQ자격증(한글) 등 정보화과정 △다이어트 댄스 △필라테스 △플루트 △바이올린 기초(야간) △중국어 초급(야간) △한방 약용 건강차 만들기 △프랑스 자수 △유아 발레놀이 △수학나라 도형공주 △역사체험 위인탐험대 △애착형성 미술 △정서발달 미술 등 자격증 준비과정을 비롯한 다양한 과정이 운영될 예정이며, 수강료는 각 4만원이다.

대면 강좌는 △제과&제빵 △피부 관리 △난타(야간) △피아노 △수선&리폼 △홈패션 △생활한복 만들기 △민화 △전통 목공예 등이 마련됐으며, 수강료는 각 4만원이다.

대면 강좌는 코로나19 등 특별한 상황이 발생해 운영이 불가능할 경우에는 비대면으로 전환되고, 전환이 불가능한 강좌는 중단된다.

수업이 중단되는 강좌의 수강료와 재료비는 중단된 기간만큼 종강 시 환급된다.

대면 및 비대면 병행 강좌와 비대면 강좌는 스마트폰이나 노트북, 카메라 기능이 있는 PC 중 1개 이상 준비해야 한다.

이를 위해 군은 7월1일부터 14일까지 군 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통해 수강신청을 접수한다.

1명이 1개 강좌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수강생은 19일 온라인 추첨을 통해 선발된다.

모집결과 수강신청 인원이 미달인 강좌에 대해서는 7월26~27일 선착순으로 수강생을 모집할 계획이며, 수강신청 인원이 정원의 70%를 채우지 못하면 폐강된다.

[신아일보] 양구/김진구 기자

rlawlsrn5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