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뚜라미보일러, '소비자 추천 브랜드' 5년 연속 1위
귀뚜라미보일러, '소비자 추천 브랜드' 5년 연속 1위
  • 최지원 기자
  • 승인 2021.06.29 10: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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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지수·소셜지수 총점 78.3점…가정용보일러 부문 1위
귀뚜라미는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가정용 보일러 부문 5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이미지=귀뚜라미보일러]
귀뚜라미는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가정용 보일러 부문 5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이미지=귀뚜라미보일러]

귀뚜라미보일러(귀뚜라미)는 5년 연속 소비자들이 가장 추천하는 가정용 보일러 브랜드로 꼽혔다.

귀뚜라미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29일 발표한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KBRI) 조사에서 가정용 보일러 부문 5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는 소비자 브랜드 추천 수준을 기준으로 브랜드 가치를 평가하는 지수 모델이다. 평가는 소비자 브랜드 추천 의향을 5점 척도로 조사하는 ‘소비자 지수’와 온라인상에서 이뤄지는 긍정·부정 평가를 반영하는 ‘소셜 지수’로 구성됐다.

귀뚜라미보일러는 소비자 지수와 소셜 지수에서 총점 78.3점을 기록해 가정용보일러 부문 1위에 선정됐다.

귀뚜라미는 지난해 ‘거꾸로 NEW 콘덴싱 프리미엄’ 라인으로 차별화에 나섰다. 이 라인업은 △열효율 △미세먼지 저감성능 △온수공급능력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등 첨단 정보통신기술이 적용됐다.

귀뚜라미는 ‘거꾸로 NEW 콘덴싱 프리미엄 가스보일러’ 출시로 친환경 콘덴싱보일러 판매 비중을 2019년 45%에서 지난해 80% 수준으로 판매 비중을 늘렸다.

또 해당 제품은 지난해 환경부가 추진한 친환경 보일러 보급사업에서 전체 사업 물량인 36만대 중 13만여 대를 보급하며 36%의 높은 점유율을 기록했다. 귀뚜라미는 올해 23만대 중 9만대 이상을 보급해 점유율 39%을 달성할 계획이다.

거꾸로 NEW 콘덴싱 프리미엄 가스보일러는 IoT 실내온도조절기 ‘NCTR-100WIFI’를 기본 옵션으로 적용해 스마트폰이나 AI 스피커 등 최대 4대의 모바일 장비로 보일러를 원격 제어할 수 있다.

또 해당 제품은 소비자의 보일러 사용 정보를 학습해 최적의 생활환경을 제공하는 스마트 학습기능과 실시간으로 보일러 에러 정보를 알려주는 자가 진단 알림 기능 등 편의 기능을 갖췄다.

귀뚜라미 관계자는 “대외적으로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는 브랜드 평가 지수에서 가정용 보일러 1위에 선정돼 영광”이라며 “대한민국 1위 보일러 브랜드 위상에 걸맞은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fro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