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약학계열 정시 증가' 이투스 강남하이퍼학원 반수생 2배 '업'
'의약학계열 정시 증가' 이투스 강남하이퍼학원 반수생 2배 '업'
  • 송창범 기자
  • 승인 2021.06.23 17:40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남하이퍼학원 반수반 이미지.[이미지=이투스교육]
강남하이퍼학원 반수반 이미지.[이미지=이투스교육]

입시전문 ‘강남하이퍼학원’ 반수생이 2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의약학계열 정시 선발 증가 영향을 받았다는 분석이다.

이투스교육은 자사가 운영하는 최상위권 대상의 ‘강남하이퍼학원’이 올해 반수반 접수 인원이 전년 대비 2배 증가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19일 강남하이퍼학원 본원에서 열린 반수반 유시험 및 설명회에는 수험생과 학부모가 몰렸고, 13일과 20일 개강한 강남하이퍼기숙학원과 강남하이퍼기숙 의대관의 경우 전체 반수생 인원이 예년보다 2배 증가했다.

특히 전체 반수생 중 대학 재학생의 반수 비율이 작년 대비 1.8배가량 늘었다. 이중 ‘SKY(서울·고려·연세대)’ 및 ‘의치한수(의대·치대·한의대·수의대)' 재학생의 반수 비중이 32%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SKY 재학생은 20%, 의치한수 재학생의 반수 비중은 12%다.

백용기 강남하이퍼기숙학원 의대관 원장은 “현재 재학중인 대학보다 상위권 대학, 인기 높은 학과로의 진학을 위해 반수를 결정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며 “올해는 통합형 수능과 정시 확대가 맞물리며 이과생에게 유리한 대입구조가 만들어지다보니 의약학계열 및 최상위권 대학 진학을 목표로 하는 반수생이 부쩍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코로나 2년차에 접어들면서 원격수업 장기화로 반수를 생각하는 학생들이 예년보다 빠르게 반수를 시작하는 분위기이다.

현재 강남하이퍼학원은 강남역 통학지점인 ‘강남하이퍼 본원’, ‘강남하이퍼 의대관’과 경기권 기숙지점인 ‘강남하이퍼기숙학원(이천)’, ‘강남하이퍼기숙 의대관(용인)’ 등 4곳에서 운영되고 있다. 메이저 재수학원 중 최초로 100% 의대 진학만을 목표로 하는 의대 전문 기숙학원을 운영하고 있다. 의대 전문 통학 재수학원까지 이번 학년도에 신규 오픈해 운영 중이다.

한편 강남하이퍼학원은 2016학년도부터 2021학년도 입시까지 의치한수에 2066명, SKY‧KAIST에 1616명의 수험생을 합격시켰다. 본원과 의대관은 오는 28일 ‘2022 반수반’을 개강한다.

kja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