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2시간 근무제 확대' 에스원 근태관리 솔루션 가입자 22% 증가
'52시간 근무제 확대' 에스원 근태관리 솔루션 가입자 22% 증가
  • 송창범 기자
  • 승인 2021.06.23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에스원]
직장인이 '에스원 PC-OFF' 활용법에 대해 설명을 들으며 실행해보고 있다. [사진=에스원]

에스원이 7월 주 52시간 근무제 확대에 맞춰 근태관리 솔루션으로 중소기업의 부담을 줄인다. 5인 이상 50인 미만 사업장도 7월부터 주 52시간 근무제가 적용되지만 25%가량은 아직 준비가 미흡한 상황이다.

에스원은 중소기업의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에스원 PC-OFF' 가입자 수가 지난해 12월 대비 22% 증가했다고 23일 밝혔다. '에스원 PC-OFF'는 사용자의 퇴근시간에 맞춰 PC를 자동 종료해 정시퇴근을 유도하는 솔루션이다.

이 솔루션은 렌털 방식으로 도입 비용 부담을 줄였다. 초기 구축비용 없이 PC 대수에 따라 과금이 되기 때문에 사용인원이 많지 않은 중소기업에 적합하다. 에스원 PC-OFF 솔루션을 사용하는 고객에게는 무료로 모바일 앱도 제공해 언제 어디서나 근무시간을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외근이 잦은 임직원의 경우 모바일 앱에서 자신의 근무지역을 설정하고 해당지역에 도착해 앱의 '출근하기' 버튼만 누르면 자동으로 출근 시간이 입력된다. GPS를 통해 자신이 설정한 근무지역과 실제 위치가 일치할 경우에만 출근 입력이 가능해 정확한 근무시간 집계가 가능하다.

이와 함께 에스원은 인력에 대한 고민을 해결할 '클라우드 매니저'를 전면에 내세웠다. '클라우드 매니저'는 입구에 설치된 근태리더기에 카드, 지문, 얼굴 등으로 출입을 인증하면 자동으로 출·퇴근 데이터가 클라우드 서버에 기록되는 솔루션이다. 사용자는 간편한 인증만으로 출·퇴근을 기록할 수 있으며 관리자는 사무실에 상주할 필요 없이 인터넷이 연결된 PC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근태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다.

초과 근무가 예상되는 직원에게는 자동으로 이메일과 SMS로 알림 메시지를 발송하기 때문에 근태 전담 인력을 배치할 필요가 없다.

에스원 관계자는 “주 52시간 근무제 확대 시행에 따라 중소기업들의 근태관리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중소기업들이 비용과 인력에 부담 없이 도입 할 수 있는 다양한 솔루션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kja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