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장학숙, 입사생 위한 특별한 저녁식사 제공
진안장학숙, 입사생 위한 특별한 저녁식사 제공
  • 송정섭 기자
  • 승인 2021.06.23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장학숙 전문 셰프 초청, 학업 스트레스 해소
(사진=진안군)
(사진=진안군)

전북 진안군에서 운영하는 진안장학숙은 지난 22일 저녁 입사생들을 위한 특별한 이벤트로 ‘전문 셰프 초청 특별식’을 제공했다.

23일 군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기말고사 등을 앞두고 학생들이 겪고 있는 학업 스트레스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해 심신이 지친 학생들에게 위로와 활기를 북돋아주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요리 전문 셰프를 초빙해 BBQ 플래터, 주먹밥 등 학생들이 좋아하지만 단체 메뉴로 쉽게 접하기 어려운 메뉴를 제공해 많은 호응을 받았다. 또한 진안홍삼한방클러스터 사업단의 협찬으로 학생들의 입을 즐겁게 해주고, 면역력을 증진시켜 주는 진안홍삼이 함유된 빠망젤리도 함께 제공해 즐거움을 안겨줬다.

식사는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식사 직전까지 마스크 착용, 사회적 거리 두기 등을 철저히 지키며 진행됐다.

입사생 이모 군은 “코로나19로 외식이 어려웠는데 장학숙에서 좋아하는 음식들이 잔뜩 나와 기분이 좋고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진안장학숙은 전주시 소재 고등학교 및 전라북도 내 대학교에 재학중인 학생들이 입사해 지내고 있는 곳으로 부모들의 경제적·심리적 부담을 감소시키는 데 많은 도움을 주고 있으며 건강 식단 제공 및 환경 개선 등 꾸준한 노력을 통해 안심하고 보낼 수 있는 장학숙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swp2072@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