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광주시, 사회적경제기업 라이브커머스 특별판매전 개최
경기도 광주시, 사회적경제기업 라이브커머스 특별판매전 개최
  • 박광만 기자
  • 승인 2021.06.21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광주시)
(사진=광주시)

경기도 광주시가 사회적경제기업 판로개척을 위한 비대면 판매행사인 라이브커머스 특별판매전 ‘소셜히어로 라이브 쇼핑전’을 오는 29일 오후 2시부터 라이브쇼핑 전문 어플리케이션 채널을 통해 공개한다. 

21일 시에 따르면 라이브커머스는 스마트폰에서 그립앱 설치 후 소셜히어로를 검색하면 광주시 특별판매전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관내 사회적경제기업의 애로사항인 판로확보 어려움을 해소하고 변화하는 소비자 구매 트렌드 및 코로나19에 대응해 비대면 판로개척 역량 제고를 위해 마련됐다.

특별판매전에는 예비사회적기업인 한국비엘㈜, ㈜홈케어마스터, ㈜맥스톤스포케어, ㈜너른고을곳간, 마을기업인 동네방네살림마을학교협동조합이 참여한다.

판매상품은 △석류·타트체리 음료 선물세트 △셀프방역 표면항균코팅제 △비말차단마스크 △스낵용 바삭누룽지 △코디얼 음료 4종 등이며 특별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아울러 다양한 증정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신동헌 시장은 “이번 판매전을 통해 광주시의 사회적경제기업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사회적경제기업에는 스스로 비대면 판로를 개척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판매전 관련 자세한 내용은 광주시 홈페이지(새소식, 팝업창)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일자리경제과 사회적경제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신아일보] 광주/박광만 기자

kmpark@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