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온스, 남성 전립선 건기식 시장 도전장
휴온스, 남성 전립선 건기식 시장 도전장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1.06.21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회사 휴온스내추럴 '사군자추출분말' 식약처 개별인정 획득
휴온스 CI
휴온스 CI

휴온스는 자회사 휴온스내츄럴이 최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사군자추출분말’의 ‘남성 전립선 건강 유지 기능성’에 대한 건강기능식품 개별인정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휴온스는 이번 개별인정 획득이 천연물 소재를 활용한 전립선 건강 개선 신소재를 개발했다는 점, 정부지원과 산학협력의 결실이라는 점 등에서 의미가 크다고 강조했다.

휴온스는 지난 2017년 충남대학교와 산학협력에 대한 협약을 체결하고 ‘사군자추출분말’에 대한 기술을 이전 받아 독점권을 확보했다.

이에 앞서 지난 2016년에는 원료의 기술적, 경제적 가치를 인정받아 농림축산식품부의 정부과제인 농생명산업기술개발사업에 선정됐다.

연구팀은 국내 대학병원 2곳에서 12주간 국제 전립선 증상 점수(IPSS)가 8~19 범위인 중등증의 만 40세 이상 75세 이하의 남성 135명을 대상으로 전립선 증상 개선의 유효성 평가에 대한 인체적용시험을 진행했다.

그 결과 국제 전립선 증상 총점, 잔뇨감 등 세부항목에서 유의적인 개선 효능을 입증했다.

휴온스는 전립선 건강 개선 효과가 과학적으로 확인된 신소재에 대한 수요가 높을 것으로 전망, 빠르게 상품화를 추진해 ‘쏘팔메토’가 주도하는 전립선 건강기능식품 시장에 새로운 게임체인저가 된다는 포부다.

엄기안 대표는 “대다수의 중장년 남성들이 전립선 관련 증상을 호소하지만 선택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과 치료제가 한정적”이라며 “천연물 소재로 안전성과 효과를 모두 갖춘 사군자추출분말이 새로운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