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방마이스터고발전위원회 정기회의, 학교 성장 적극지원 뜻 모아
한국소방마이스터고발전위원회 정기회의, 학교 성장 적극지원 뜻 모아
  • 조덕경 기자
  • 승인 2021.06.19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학·지자체 협력으로 소방마이스터고 취업문 확대한다
(사진제공=강원도교육청)
(사진=강원도교육청)

한국소방마이스터고등학교는 지난 18일 산·학·지자체가 참여하는 ‘한국소방마이스터고등학교 발전위원회(이하 위원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정기회의는 위원장 윤명오 교수(서울시립대 도시방재안전연구소 소장)를 비롯해 전국 소방 관련 단체장, 산업체 대표, 소방전문가, 강원도·영월군 의원을 포함하여 산업계, 교육기관, 지자체 인사 등 19명이 참여해 진행됐다.

정기회의에서는 △개별·반복 학습이 가능한 학습 플랫폼 구축, △소방 전문 역량강화를 위한 교원 연수 지원, △소방공무원 채용 확대를 위한 임용령 개정, △공기업·대기업 취업처 발굴 등 소방마이스터고 학생의 희망 취업처 발굴과 지속적인 학교 성장을 위한 다양한 방안들이 논의됐다. 

그동안 소방마이스터고는 위원회의 자문을 얻어 소방전문인 육성에 최적화된 교육과정을 설계하고 소방 전문 실습실을 구축해 소방청장을 비롯한 소방관련 외부전문가로부터 최고의 소방실습환경을 갖췄다고 인정을 받아왔다.

위원장인 윤명오 교수는 “한국소방마이스터고가 개교한 지 16개월 만에 전국에서 주목받는 마이스터고로 인정받은 것을 축하한다”며 “한국소마고가 직업계고의 성공 바로미터가 될 수 있도록 산·학·지자체가 실질적인 지원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국소방마이스터고 최석민 교장은 “단기간에 소방전문인 학교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 학교발전위원회 위원님들께 감사드리며, 알찬 교육으로 소방산업 발전과 더 안전한 대한민국 만들기에 기여하는 학교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조덕경 기자

jogi444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