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자원봉사센터, 수요처 관리자 보수교육 2차 실시
구리시 자원봉사센터, 수요처 관리자 보수교육 2차 실시
  • 정원영 기자
  • 승인 2021.06.18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원봉사 수요처의 이해와 갈등의 효과적인 대응방안 제시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7일 자원봉사 수요처 관리자 70여 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화상프로그램을 활용하여 보수교육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오영수 서초구자원봉사센터장의 '효율적인 수요처 관리와 관계맺음'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수요처의 개념 ,수요처와 자원봉사센터의 관계 ,자원봉사 관리의 이해 ,자원봉사 현장에서의 갈등 사례 등의 강의가 이어졌다.

교육에 참여한 수요처 관리자는 “이번 보수교육을 통해 수요처에서의 자원봉사 관리과정을 이해했고, 특히 현장에서 발생하는 갈등 해결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소감을 밝혔다.

문철훈 자원봉사센터장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지역 복지와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노고가 많은 수요처 관리자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자원봉사의 진정한 가치를 인식하고 보다 안전한 환경에서 봉사활동을 할 수 있도록 관리에 힘써 주시기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안승남 이사장은 “자원봉사 수요처 관리자로서 자원봉사센터와 협력하여 자원봉사 관리가 보다 철저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역할을 다해 주실 것을 기대한다”며 “이와 더불어 봉사활동 진행 시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어려운 시간을 함께 극복해 나갈 수 있는 원동력이 되어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구리시자원봉사센터는 수요처로 등록된 공공기관, 사회복지시설 등 200여곳에 대해 연 1회 이상 점검을 실시하고, 수요처 관리자들이 보수교육을 연 1회 이상 이수할 수 있도록 하여 자원봉사 수요처가 효율적인 자원봉사 관리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wonyoung55@hanmail.net